(오픈뉴스=opennews)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이 지난 13일 서울 서대문구 라쉐프 아카데미에서 진행한 쿠킹 클래스를 통해 여름 휴가철 이색 닭갈비 레시피를 선보였다.
 
이번 하림 쿠킹클래스는 ‘이색 닭갈비 메뉴로 즐기는 청춘의 여름밤’을 주제로 요리와 음식에 관심이 많은20대 10팀을 선정해 진행했다. 본격적인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을 맞아 하림 닭고기 양념육 제품으로 휴가지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직접 배워보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진 것.
 
특히 최근 휴게소 인기메뉴로 손꼽히는 ‘소떡소떡’에 하림 닭갈비 간편식을 접목한  '치떡치떡'과 20대의 '단짠단짠' 입맛을 저격한 '치킨 그라탕' 레시피가 공개되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치떡치떡'은 양념된 닭갈비와 소시지, 떡볶이 떡을 꼬치에 번갈아 끼워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로 남녀노소 모두 맛있는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치킨 그라탕'은 달달한 소스에 매콤한 치킨을 버무린 후 치즈를 듬뿍 올려 완성하는 메뉴로 시원한 맥주와 함께 곁들이기에 안성맞춤이다.
 
레시피에 사용된 하림 '춘천식 순살 닭갈비'는 엄선된 국내산 순살 닭고기에 특제소스를 버무려 춘천 닭갈비의 맛을 손쉽게 재현할 수 있는 양념육 간편식이다. 뼈를 발라내 조리가 쉽고, 먹기도 편해서 가정은 물론 야외에서도 즐기기에 좋고 기호에 따라 순한맛과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하림 마케팅팀 김성근 담당자는 “이번 쿠킹 클래스는 여름 휴가지에서 누구나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맛과 영양을 함께 잡을 수 있는 색다른 하림의 닭고기 레시피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여름 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80718222114.jpg▲ 하림이 제안하는 여름 휴가철 이색 닭갈비 메뉴. 치킨 그라탕(좌)/치떡치떡(우)
 
<하림의 닭고기를 활용한 이색 닭갈비 메뉴 Ⅰ.치떡치떡>

▶재료
하림 춘천식 순살 닭갈비 300g(순한맛), 소시지, 떡볶이 떡
▶만드는 법
1. 약불의 팬에 기름을 두른 뒤 하림 춘천식 순살 닭고기를 살짝 볶아낸다.
2. 꼬치에 소시지, 1의 닭고기, 떡 순으로 끼운다.
3. 약불의 팬에 기름을 두른 뒤 꼬치를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낸다.
 
<하림의 닭고기를 활용한 이색 닭갈비 메뉴 Ⅱ.치킨 그라탕>
▶재료(1인분 기준)
하림 춘천식 순살 닭갈비 300g(매운맛), 양파 1/4개, 피망 1/4개, 감자 1개, 양송이 2개, 피자치즈 80g, 파슬리가루 조금, 스파게티 소스 5T
▶만드는 법
1. 양파, 피망, 감자, 양송이는 한입크기로 자른다.
2. 볼에 하림 춘천식 순살 닭갈비를 넣고 스파게티 소스(5T)를 넣어 재운다.
3.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2의 닭고기를 볶다가 야채를 넣는다.
4. 3에 치즈를 뿌리고 뚜껑을 덮어 녹인다.
5. 접시에 담아 파슬리가루를 뿌려서 마무리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림, 여름 휴가철 맞이 이색 닭갈비 레시피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