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 건조 용량 14kg에 '하이브리드 히트펌프' 기술을 적용해 건조 시간과 전기료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인 건조기 신제품을 출시한다.
 
200011111111000.png▲ 삼성 14kg 대용량 건조기(사진=삼성전자)
 
삼성 14kg 대용량 건조기는 세탁기보다 건조기 용량이 작아 사이즈가 큰 세탁물을 한 번에 건조하기 어렵다는 소비자 불편 사항을 적극 반영해 기존 9kg 모델의 115L 건조통 대비 대폭 확대된 207L 건조통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많은 양의 세탁물은 물론 겨울철 두꺼운 이불까지 한 번에 쉽게 건조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에는 기존 인버터 저온제습 방식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한 '하이브리드 히트펌프' 기술이 새롭게 적용됐다.
 
'하이브리드 히트펌프' 는 초반에 히터로 최적 온도에 빠르게 도달시킨 뒤 인버터 히트펌프로 건조하는 방식으로 대용량 세탁물도 빠르고 완벽하게 건조할 수 있는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스피드 모드 기준 59분 만에 건조 과정을 마칠 수 있고, 특히 추운 겨울철에 외부 온도의 영향으로 건조 시간이 길어지는 우려를 해소할 수 있다.
 
또한 에코모드를 사용할 경우 1회 건조 시 164원의 전기료밖에 들지 않아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도 줄여 준다.
 
이 제품은 이 밖에도 물과 세제 없이 생활 속 각종 유해 세균을 99.99% 살균하고 집먼지진드기를 100% 제거하는 '에어살균' 기능이 적용돼 의류·이불 등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직접 청소가 가능한 구조의 열교환기를 적용하고 간단하게 물만으로도 청소가 가능한 워셔블 필터를 추가해 오랫동안 성능저하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그동안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은 기존 제품의 다양한 편의 기능들도 채용했다.
 
▲이중으로 옷감 속 먼지와 보풀을 걸러주고 청소하기 간편한 대용량 '올인원 필터' ▲드럼세탁기 위에 공간 없이 직렬로 건조기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한 전용 스태킹 키트 ▲12년 무상보증으로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인버터 모터와 컴프레서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IoT 기능도 한층 강화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해 ▲옷감의 종류·색상·오염도에 따라 건조 코스를 추천하는 '건조 레시피', ▲원하는 종료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건조 플래너', ▲건조기 상태·사용 이력을 24시간 자동 진단하는 '홈케어 매니저' 등의 기능을 제공해 제품을 스마트하게 관리해 준다.
 
이번 신제품은 블랙 케비어, 이녹스, 화이트의 세 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출고가는 189만9천 원∼199만9천 원이다.
 
삼성전자는 3월 초 정식 출시에 앞서 14일부터 삼성닷컴과 주요 유통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정호진 상무는 "이번 신제품은 대용량 세탁을 마친 후 건조까지 한 번에 끝내길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느끼는 불편 사항을 선제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로 건조기 시장의 성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성전자, 국내 최대 용량 14kg 건조기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