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대구역에서 출발, 군위 대표관광지를 쉽게 즐길 수 있는 투어운영
포스터
[오픈뉴스] 오랜 시간을 기다렸다. 드디어 군위가 대구의 품으로 들어온다. 대구광역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2023.7.1)을 기념해 ‘대구광역시 군위군’을 알리기 위한 ‘I♥군위’ 투어를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

군위군이 대구광역시로 편입되면 대구의 입장에서는 도심관광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큰 계기로 작용할 수 있으며 관광분야에서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다.

또한 광역도시의 편리한 교통과 숙박, 쇼핑 등 잘 갖춰진 관광 인프라를 기반으로 청정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경관 자원을 보유한 군위의 관광자원이 더해져 영남권 관광의 허브로서 위상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I♥군위’ 투어는 향후 대구와 군위를 잇는 도심순환투어 운영의 시범적 프로그램으로서 동대구역을 통해 방문하는 관광객의 군위군으로의 여행을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일일투어로 진행된다.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금,토,일 오전 9시 30분에 동대구역(대구시티투어 승강장)에서 출발해 군위의 대표관광지인 군위 한밤마을, 사유원(자유여행), 화본역, 삼국유사테마파크를 둘러보게 된다. 전문 해설사가 전해주는 지역의 이야기와 함께 관광지 입장료도 할인되는 등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I♥군위’ 투어는 5천 원(일반기준, 초중고경로 3천 원)의 참가비가 있으며, 투어에 참여하는 여행객의 경험적 조언을 통해 향후 정기적인 도심순환투어 운영 시 반영될 예정이다.(설문조사(성인기준) 후 상품권 제공)

‘I♥군위’ 투어와 더불어 해당 기간(5.26 ~ 6.30) 군위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 모든 여행객을 대상으로 SNS이벤트도 진행된다. 군위 여행 후 즐거웠던 사진(2장 이상)을 해시태그(#군위인대구 #대구랑군위랑 #군위군대구편입)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 후 3대문화권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강성길 진흥원 관광본부 본부장은 “대구광역시와 군위군이 함께 만들어가는 대구 관광산업의 시너지는 생각보다 더 화려하고 혁신적으로 변화될 것으로 보인다”면서 “대구 시민뿐 아니라 외래 관광객에게 청정하고 새로운 관광자원의 접근성을 높여 도시와 자연을 연결하는 편리한 관광의 미래를 경험하게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제는‘대구광역시 군위군’입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