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청 서울지방청은 지난달 여름철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서울지역 18개 대형 종합병원 내 입점 음식점 위생상태를 점검해 22곳을 적발했다고 10일 밝혔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번 점검은 서울지역 내 병상수가 500개 이상인 대형 종합병원 24개소 중 병원과 임대 계약을 체결해 임대료를 지불하고 개인사업자로 운영하는 18개 대형병원 내 입점음식점 41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요 위반 내용으로는 식품 등의 비위생적 취급, 유통기한 경과제품 조리목적으로 보관, 건강진단 미실시, 시설기준 미준수 등이다.

 

특히 이들 적발업체 중 7곳은 유통기한이 경과된 마요네즈, 조미김, 토마토케첩 등을 조리 목적으로 보관하다가 적발됐다.

 

한 대학병원 음식점에서는 그릇보관 선반하부에 찌든 때와 천장 후드에 검은 때가 끼어 있었다. 또 다른 대학병원에서는 조리에 종사하는 종업원이 위생모를 쓰지 않고 음식물을 취급하기도 했다.

 

서울식약청은 적발된 22개 입점음식점에 대해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의뢰했다면서 “3개월 이내에 위반사항 개선을 재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 대형종합병원 내 음식점 절반 ‘위생불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