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 앞으로는 국립전파연구원의 홈페이지를 통해 휴대전화의 전자파흡수율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방송통신위원회 국립전파연구원은 72일부터 국립전파연구원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rra.go.kr)를 통해 휴대전화의 전자파흡수율(SAR) 측정결과를 공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전자파흡수율(SAR : Specific Absorption Rate)은 전자파가 인체에 흡수되는 정도를 의미하며 우리나라는 1.6W/kg이 기준으로 기준에 따라 인증 받은 제품만 제조·판매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휴대전화는 2009년부터 올 5월까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인증 받은 366개 모델(27개 업체)이다. 전파연구원은 신규로 인증 받는 휴대전화는 매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개인이 보유하고 있거나 구입할 예정인 휴대전화의 전자파흡수율이 궁금한 경우 국립전파연구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모델별로 혹은 제조업체별로 쉽게 검색·확인이 가능하다.

 

그동안 휴대전화의 전자파흡수율은 제조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고 있었으나, 일반국민이 이를 쉽게 확인하기 어렵다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있었다. 이에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20119전자파 종합대책을 수립했고 이후 국립전파연구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는 방안을 추진해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휴대폰 전자파 흡수율, 인터넷서 확인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