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교육·선도 프로그램 강화…전문인력 36명 배치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오픈뉴스>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청소년비행예방센터가
6월 중 서울남부·서울북부·인천·대구 등 4개 지역에 추가로 설립된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26일 발표한 학교폭력근절 종합대책에 따라 비행청소년의 교육과 선도를 위한 청소년비행예방센터 4곳을 6월 중 신설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달 8일 서울남부청소년비행예방센터를 시작으로 대구(12), 인천(20), 서울북부센터(27)가 차례로 문을 연다.

 

앞서 정부는 센터 설립을 위한 예비비 45억원을 배정했고, 36명의 전문 인력 배치를 끝냈다.

 

청소년비행예방센터는 법원에서 대안교육명령 처분을 받은 청소년 검찰에서 교육조건부 기소유예처분을 받은 청소년 학교에서 학교폭력 등으로 특별교육이수 처분을 받은 학생에 대한 사회적응과 재비행 방지를 위한 대안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학교폭력 가해자 부모교육, 가족솔루션캠프, 일반청소년 법교육 등을 펼치며 지역사회 내 청소년비행을 예방하기 위한 중추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재정부에 따르면, 최근 학교폭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학교폭력 등으로 특별교육이수 처분을 받은 학생 수가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로 청소년비행예방센터에서 대안교육을 받은 인원은 지난 20083974명에서 201123382명으로 급증했다.

 

그러나 시설과 인력은 늘어나지 않아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전국 교육대기 인원은 639명이며, 평균 대기기간은 4.9주에 달한다.

 

재정부 관계자는 청소년비행예방센터 4곳을 신설함으로써 학교폭력 등 비행예방교육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소년비행예방센터 내달 4곳 신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