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TV 2.0’플랫폼과 자체 개발 L9 듀얼코어 칩셋 탑재


▲ LG전자가 '구글TV 2.0' OS와 자체설계 칩셋인 L9을 탑재한 LG 구글TV를 이달 말 미국에 출시한다. 이 제품은 미국에서만 출시되며 가격은 47인치와 55인치가 각각 190만 원대, 260만 원대다.

<오픈뉴스> LG전자(대표 구본준)가 이달말 미국에서 구글의 스마트 TV용 운영체제(OS)를 적용한 구글TV를 출시한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LG전자는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인터넷 위크 뉴욕’(Internet Week New York)에서 LG 구글TV(G2 Series)를 공개하며 출시를 예고했다.

 

LG전자는 구글 TV를 미국에서만 출시할 계획이다. 가격은 47인치와 55인치가 각각 1,699.99 달러(190만 원대), 2,299.99 달러(260만 원대).

 

이 제품은 구글TV 2.0’ OS를 탑재했다. 구글TV 2.0은 이전 버전인 구글TV 1.0 대비 사용자환경(UI), 검색 기능, 전용 앱 등이 대폭 강화됐다. 앱을 사고파는 온라인 장터인 구글 플레이(Google Play)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고 및 초기 화면은 개인설정 할 수있다.

 

LG전자가 독자 플랫폼 넷캐스트외에 스마트TV에 구글 플랫폼을 탑재하기로 한 것은 구글 사용 빈도가 높은 미국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보다 넓혀주기 위해서다.

 

LG전자는 ARM의 쿼드코어 그래픽처리장치(GPU)를 이 제품에 탑재해 그래픽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 자체 개발한 스마트TV용 반도체 ‘L9’ 듀얼코어 칩셋을 통해 TV와 인터넷 기능 전반에 걸친 프로세스를 최적화해 처리속도를 극대화했다. 특히 통합 검색기능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인터넷이나 여러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로부터 쉽게 검색해 즉시 재생토록 했다.

 

음성인식·제스처 명령·쿼티(QWERTY) 입력 기능을 갖춘 매직 리모컨도 LG 구글TV만의 장점이다. LG전자는 SNS 서비스 사용빈도가 높고 쿼티 자판에 익숙한 미국 소비자들의 특성을 반영했다.

 

LG전자측은 구글TV는 최적의 3D 시청환경을 제공한다면서 “LG의 독보적인 시네마 3D 기술이 적용돼 깜빡임이 전혀 없어 눈이 편하면서 안경도 가벼워, 깜빡임으로 눈이 피곤한 셔터안경 방식을 채택하게 될 경쟁사 구글TV보다 확실한 우위에 있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LG전자, 이달말 미국서 '구글TV'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