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과 관련해 방역 강화를 위한 학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요청하는 호소문을 26일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코로나19 재확산의 위기가 전국적으로 심각해짐에 따라 하교 후 학생들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책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박종훈 교육감은 호소문 시작에서 “어려움 속에서 학원 경영에 애쓰고 계신 학원장님께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해 드린다.”라고 밝히고, “자발적 휴원으로 코로나19의 초기 확산을 극복할 수 있었던 점에 대해 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깊이 감사드린다.”라는 마음을 전했다.

이후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경남교육을 만들기 위한 교육청의 노력을 설명하고, 학원이 학교 밖 교육 방역의 핵심이 되어 줄 것을 요청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휴원이나 원격수업으로의 전환에 대한 학원장들의 적극적인 검토를 요청하고, 운영이 부득이한 경우 학원 내 학생 밀집도 최소화, 강력한 거리두기 실천, 방역수칙 준수, 자체적인 방역대책 강화 등으로 안전한 학원을 만들어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학생들이 안전하게 자라야 우리 사회는 희망을 이야기할 수 있다.”라며 코로나19부터 안전한 학원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학원장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며 호소문을 마무리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학원장 대상 학원 방역 강화 호소문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