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 일본 정부는 비즈니스 목적의 왕래 재개의 제2탄으로, 한국과 중국, 대만 등 10개국·지역과 7월 중순에 교섭을 개시할 방침이다. 코로나19의 감염자가 적어, 재개해도 감염 확대로 이어지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일본에의 입국자의 증가에 대비해, 공항에서의 바이러스 검사능력은 8월까지 1일당 4천명까지 확대한다.

아베 신조 수상이 가까운 정부 대책본부에서 표명할 예정이다. 정부는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하는 왕래 재개의 제1탄으로 베트남, 태국, 호주, 뉴질랜드 4개국과 이미 교섭에 돌입했다.

제2탄의 교섭은 일본과의 왕래가 많은 한국, 중국 양국과 대만 외에 경제관계가 깊고 상황이 진정되고 있는 아시아 제국도 추가된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미얀마, 캄보디아, 라오스, 몽골과 조정하고 있다.

한국, 중국, 대만과 모두 교섭에 돌입할 계획이지만, 합의는 대만이 먼저 진행될 전망이다. 중국, 한국으로부터는 입국자가 특히 많아, 국내의 PCR검사능력으로 대응하지 못할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국내 공항의 검역능력은 1일당 최대 2,300명이다. 항원검사와 ‘PCR센터’ 설치로 체제를 확충할 계획이다.

원문출처 : https://www.nikkei.com/article/DGXMZO61347790Z00C20A7MM8000/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일본정부에서 한국, 중국, 대만 등 10개국·지역 대상 비즈니스 왕래 재개 교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