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판매를 중단한 5,000원짜리 ‘통큰치킨’을 둘러싼 원가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일부 소비자들과 네티즌들은 15일 포털사이트와 청와대 홈페이지에 “원가에 맞춰 적정한 치킨 가격이 매겨지지 않는다면 프랜차이즈 불매운동에 나서야 된다”고 주장하고 나서 파문이 예상된다.


현재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에서는 ‘통큰치킨 부활보단 프랜차이즈 치킨 불매운동이 우선’과 ‘롯데마트 통큰치킨 판매중단을 철회해주세요’ 등의 서명운동이 진행 중이다.


특히 이날 인터넷 포털 사이트엔 한 남성이 영정 리본을 두른 통큰 치킨 사진을 들고 롯데마트의 한 매장을 찾은 사진이 빠르게 퍼져나가 화제가 되고 있다. 일부 네티즌은 통큰 치킨 판매가 중단된 15일을 ‘치킨계 국치일’로 정했으며, 인기드라마 '대물' 뿐 아니라 대만 무협드라마 '의천도룡기'를 패러디한 ‘통큰도룡기-통큰치킨의 최후’라는 패러디 영상이 급속도로 퍼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14일 "상위 5개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에 대해 지난 10월 현장조사를 실시했고, 현재 가격담합 여부를 조사중"이라고 밝혀 주목된다.


공정위의 치킨 가격 담합 의혹 조사는 지난 10월 국정감사에서 치킨 담합 의혹이 제기된 데 따른 후속조치로 당시 민주당 이성남 의원은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의 치킨 한마리 주문 가격이 1만6000원~1만8000원으로 원가 대비 6배가 넘는데도 가격은 늘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되거나 인상된다"며 담합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한편 롯데마트는 '통큰 치킨' 판매 1주일 만에 영세치킨업자들의 생존권을 위협한다는 항의를 받다 결국 판매 중단을 결정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큰치킨’ 판매중단 역풍, 공정위 담합 조사착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