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news=오픈뉴스)

함샤우트(공동대표 김재희, 함시원)가 국내 홍보대행사로는 최초로 벤처·스타트업의 비즈니스 엑셀러레이션(Business Acceleration)과 홍보·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디지털 플랫폼,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플랫폼 론칭을 통해 ‘홍보&마케팅 4.0시대’를 선도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wnd함샤우트 공동대표 김재희(좌), 함시원(우).jpg▲ 함샤우트 공동대표김재희(좌) 함시원(우) 기자간담회에서 발표를 하고있다.
 
함샤우트 김재희·함시원 대표는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를 통해 100여 명의 커뮤니케이션 전문 인력과 300개 이상의 홍보·마케팅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기존 시장과 차별화된 벤처·스타트업의 시장 진출 촉진 및 비즈니스 가치 극대화하는데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햠샤우트에 따르면, 홍보·마케팅 4.0은 기존의 언론홍보 중심의 1.0시대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즈(IMC)의 2.0시대, 통합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즈(IBC) 3.0시대를 넘어 비즈니스 엑셀러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개념이다.
 
특히 ‘비즈니스 엑셀러레이션 서비스’에는 홍보마케팅뿐만 아니라 자금부터 기술, 인력지원, 법률 기술 자문, 해외진출 등이 포함돼 있다.
 
함샤우트에 따르면, 현재 국내 3만 5천 여개가 넘는 벤처기업 가운데 창업 3년 생존율은 불과 36%로 OECD 26개 회원국 중 25위다. 이처럼 국내 벤처기업들의 생존율이 낮은 이유는 자금, 인력문제와 더불어 홍보&마케팅에 대한 인식과 경험 부족이 중요한 요인으로 것으로 조사됐다.
 
김재희·함시원 대표는 “한국대표 투자유치 및 M&A 대표주자인 ㈜한국M&A센터(대표이사 유석호), 벤처•스타트업의 멘토링 재단인 도전과 나눔(이사장 이금룡)과 제휴&협력을 통해 매년 최소 10개 이상의 유망 벤처•스타트업을 발굴해 비즈니스 엑셀러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71205774411.jpg▲ 함샤우트 김재희 공동대표
 
특히 함샤우트는 한국M&A센터와는 정기적으로 벤처·스타트업 대상 사업 설명회와 IR설명회를 진행해 유망한 기업을 선발, 비즈니스 엑셀러레이션 서비스 외에도 투자자 연결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미 2017년 첫 번째 비즈니스 엑셀러레이션 모듈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라이트앤슬림(대표이사 유연정)의 서비스를 진행해왔으며, 12월부터 ㈜애니닥터헬스케어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엑셀러레이션 서비스를 진행한다.
 
함샤우트는 우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 론칭도 가속화하기로 했다.
 
함샤우트가 지향하는 플랫폼은 홍보&마케팅 자동화 해법을 제시하는 솔루션으로, 커뮤니케이션 시장에서 플랫폼 참여자들의 연결과 상호작용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혜택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상생의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함샤우트가 이번에 론칭하는 플랫폼은 빅데이터 분석을 기초로 한 ‘BD 클라우드’, 브랜드 제품에 가장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매칭해 제품에 대한 홍보 가속화하는 플랫폼인 ‘잇플루언서’, 인플루언서의 개인 마켓 플랫폼인 ‘IT-커머스’, 그리고 개발사와 클라이언트의 투명하고 합리적인 거래를 돕는 개발사 오픈 마켓 형태의 플랫폼인 ‘오픈브릿지’이다.
 
함샤우트는 또한 유망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을 발굴해 시너지 M&A 를 진행하고, 매니지먼트 과정을 거쳐, 홍보&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고도화한다. 아울러 벤처, 스타트업의 시장 진입에 성공시키고 홍보& 마케팅 시장에서 해당 신규 플랫폼 활용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진출 'Go to China' 플랫폼 서비스 제공
 
wnd20171205_112924.jpg▲ 함시원 함샤우트 공동대표
 
함샤우트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특허를 보유한 기업의 수는 457,059(2016년 기준, 특허실용·디자인·상표 포함)곳이다. 수많은 기업들이 특허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나 다양한 국제 정세는 기업들간의 무역 장벽이 되고 있다. 특히 무역의존도 25%를 차지하는 대 중국 무역에서 사드를 비롯한 정치역학의 문제는 수출을 원하는 기업에게 직격탄이었다.
 
이에 함샤우트는 중소·벤처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 제품 입점 및 고객 관리, 마케팅을 통합적으로 서비스하는 ‘Go to China 플랫폼’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함샤우트는 중국시장에서 각 분야의 경쟁력이 강력한 중국 전문 업체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중국 진출을 위한 중소&벤처에게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함샤우트 관계자는 “벤처사업을 고도화하는 비즈니스 엑설러레이션과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중국 시장 진출 플랫폼을 통해 함샤우트는 연간 매출 20% 이상의 성장을 이룰 뿐만 아니라 수익구조를 확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샤우트, “홍보·마케팅 4.0시대 열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