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news=오픈뉴스)

201788885555.jpg▲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 캡쳐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이준동)는 다음달 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A 콘텐츠홀에서 ‘제2회 영화기술개발 성과 발표회’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2017년 기술지원사업에 선정된 6개 과제의 발표와 영화기술개발로 완성된 10개 과제의 결과물을 전시하고, 첨단기술을 이용한 VR영화 4편과 평창동계올림픽 VR 시뮬레이터를 행사장 1층 로비에서 체험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2017년 현장영화기술발굴 지원사업, 2017년 SFX장면개발 지원사업, 2017년 기술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업체 순으로 기술개발 성과에 대한 PT발표를 진행하고, 기 개발된 10개 과제의 성과물 전시와 상담 또한 콘테츠홀 내에서 이루어진다.
 
특히 1층 로비에서 만날 수 있는 ‘차세대 영상콘텐츠(동계올림픽부분) 제작지원사업’의 결과물인 평창동계올림픽 VR 시뮬레이터는 가상의 패러글라이딩에 탑승하여 동계올림픽 개최도시의 경기장을 감상 할 수 있어, 다가오는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진위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술의 발표·전시를 통해 영화기술의 확산 유도 및 기술교류를 확대해 한국영화의 양적·질적 성장을 꾀할 것”이라면서 “일반인에게는 영화기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관련 기업에게는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해 영화기술의 가치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진위, ‘제2회 영화기술개발 성과 발표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