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문화체육관광부는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이어지는 ‘가을 여행 주간’을 맞아 중소기업청과 손 잡고 가을여행주간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된 ‘전통시장 방문 코스 70선’을 제작했다.
 
‘숨겨진 대한민국이 열립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여행주간에는 전국 26지역에서 40여개의 숨겨진 관광지가 여행주간에 맞춰 개방된다.
 
여행주간 지역 대표 프로그램 17개와 전국 101곳의 266개 지역 여행주간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문체부는 이러한 프로그램과 더불어 방문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70선을 추천했다.
 
부산에서는 부산비엔날레와 영화 속 ‘숨은 부산 보물찾기’ 프로그램, 누리마루 에이펙(APEC)하우스 개방행사 등이 진행된다. 부산의 여행주간 대표 프로그램인 ‘영화 속 숨은 부산 보물찾기’ 스탬프 투어를 계획하고 있다면 영화 속에도 등장한 국제시장의 방문을 권한다.
 
77254.jpg
 
국제시장에서 ‘깎아주시오’라고 쓰인 패널을 들고 인증사진 이벤트에 참여하면 10~30% 상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인근의 자갈치 시장에서는 키다리와 함께하는 스탬프투어가 진행되는데 임무(미션)를 완료하면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도 받을 수 있다.
 
경기도 용인에서는 2주의 여행주간 기간 동안 ‘용인시 구석구석 당신의 추억을 남겨주세요’라는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용인 중앙시장도 함께 방문한다면 먼데이키즈와 군악대 공연도 볼 수 있다.
 
어린이 벼룩시장도 열리니 떡골목, 만두골목, 순대골목 등에서 배도 채우면서 볼거리도 즐길 수 있다.
 
올해의 관광도시 제천에서는 여행주간에 맞춰 에코힐링체험여행이 진행되는데 제천 중앙시장에서도 청년 상인이 운영하는 ‘청풀(Full) 제천몰’과 더불어 할로윈 축제가 펼쳐진다.
 
국립 생태원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여행주간 쿠폰을 소지해 할인을 받는 것은 물론 생태원 입장권을 들고 서천 특화시장에 방문하면 쌀, 김장바구니 등의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여행주간에 방문하기 좋은 전통시장 70선’ 정보는 여행주간 누리집(fall.visitkorea.or.kr)-가을추천여행에서 자세하게 찾아볼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을 여행주간, 전통시장에서 즐겨보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