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 주관 '제12회 2016 창원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KOFAS 2016)'이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다.
 
창원시와 경상남도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 2005년 창원컨벤션센터 개관전시회로 개최된 이래 창원을 중심으로 한 우리나라 기계산업 발전에 이바지해 온 영남지역 최대의 '산업전문전시회'다.
 
올해는 '자동화로 경험하는 또 다른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전시회와 함께 다양한 세미나와 강연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18개국 184개 업체가 387개 부스 규모로 참가해 1천여 개의 품목을 선보인다.
 
스마트공장 구현을 위한 각종 센서 및 제어기기, 네트워크 시스템, 설계 및 공정해석프로그램, 각종 측정기기 등 혁신적인 공정관리 솔루션들을 중심으로 한 FA기기를 비롯하여 금속가공기계, 금형·공구, 유공압기기, 부품소재 등 8개 분야가 전시되어 자동화산업의 국내외 최신기술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특히 25일에서 27일까지 개최되는 '인더스트리 4.0 기반의 스마트 팩토리 구축 전략' 세미나를 통해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제품생산관리 서비스를 소개하고 보다 정밀하고 효율적인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3D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기술개발 동향 및 적용사례',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위한 데이터 관리 솔루션' 등 스마트공장 구현을 위한 최신기술이 소개된다.
 
또한 국내 산업현장 최고의 숙련기술자인 두산중공업(주) 기술명장을 초청해 '난삭재 가공기술', '명장으로 가는 길' 등을 주제로 하는 강연도 마련된다.
 
아울러 전시회 참가 성과제고 및 수출촉진을 위해 다양한 상담행사도 개최된다.
 
'해외 벤더등록담당자 초청 수출상담회'에서는 원전ㆍ석유화학, 플랜트기자재 수요가 많은 인도, 일본지역을 집중 공략하기 위해 10여 개의 해외 유수 EPC업체의 벤더등록담당자 및 구매책임자를 초청하여 국내 60여 개 업체와 1:1 상담이 진행된다.
 
홍명표 창원시 미래산업과장은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사물인터넷과 같은 새로운 기술과의 융합으로 진화하는 자동화기술의 동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 업계 관계자분들의 많은 관람을 부탁드리며 본 전시회가 지역 관련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시, '2016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