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조선해양은 29일 방위사업청과 차기호위함(FFX) 울산급 ‘Batch-Ⅰ’ 후속함 4·5번함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STX조선해양이 수주한 차기호위함은 현재 해군에서 운용중인 호위함(FF)과 초계함(PCC)을 대체할 차세대 호위함으로 대공 유도탄과 장거리 대함 유도탄, 대잠 헬리콥터 등을 탑재하여 대공, 대함, 대잠전 전 분야에 걸쳐 공격 및 방어능력이 향상된 최첨단 함정이다.

140여 명의 승조원이 탑승할 이 함정은 길이 114m, 폭 14m 규모로 최대시속 56㎞로 항해할 수 있고, 최신 기술인 스텔스 공법을 통해 전자파, 적외선, 수중방사 소음으로 인한 노출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선체 강도를 강화하여 함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STX조선해양은 2007년 함정 방산업체로 지정된 이후 4척의 대함유도탄 고속함(PKG) 4척을 성공적으로 건조해 해군에 인도하였고, 3척을 추가 수주하여 건조 중에 있다.

STX조선해양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방산업체로서 STX조선해양이 보여준 건조 경험과 기술을 인정받은 쾌거”라며 “이번 차기호위함 건조를 통해 기술력을 더욱 향상시킴으로써 대형함정 해외 수출 시장을 열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TX조선해양, 차기호위함 2척 수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