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news> 공공기관 최초로 ‘건설근로자’만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 지원서비스가 시작됐다.
 
고용노동부는 14일, ‘건설근로자 취업지원 서울센터’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 업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산하 공공기관인 ‘건설근로자공제회’에서 건설근로자의 40% 정도가 사는 수도권의 새벽 인력시장을 중심으로 무료 취업지원센터 2곳을 직접 운영한다.
 
또한 전국 광역단위 권역별로 14곳을 선정, 민간에 운영을 위탁하는 등 취업지원사업을 적극 펼칠 예정이다.
 
이날 개소식 행사는 고영선 고용노동부 차관, 김수영 양천구청장, 이용대 민주노총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연맹 위원장, 진병준 한국노총 전국건설산업노동조합 위원장, 이진규 건설근로자공제회 이사장, 취업지원 민간위탁기관장, 건설근로자 등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 자리에서 고영선 차관은 “건설근로자 취업지원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되면 양질의 일자리가 무료로 제공돼 근로자들의 실질소득 증가와 고용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고 차관은 개소식 행사가 끝난 뒤, 인근 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건설근로자들과 아침식사를 하며 애로사항을 듣고 “건설근로자의 지속적 능력개발 등 건설근로자의 고용개선과 권익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상반기중 제3차 건설근로자 고용개선 기본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라며 “취업지원 서울센터 개소식도 이 계획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고 차관은 이어 ‘취업지원 서울센터’를 방문해 건설근로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건설관련 노사단체 및 훈련단체와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공공기관 첫 건설근로자 전문취업지원센터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