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4월 또는 5월 중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2025년 세계가정의학회 아태 학술대회 현장 발표 사진
[오픈뉴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25년 세계가정의학회 아태 학술대회(WONCA Asia Pacific Regional Conference)’를 부산으로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세계가정의학회 아태 학술대회’는 1979년 1회 개최 이후로 1~2년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다. 아태지역 최고 권위 가정의학 학술대회로 45개국에서 2천여 명의 가정의학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2025년 세계가정의학회 아태 학술대회는 지난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2022년 세계가정의학회 아태 학술대회에서 참가국의 만장일치로 부산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확정됐다.

이번 유치 성공은 지난 6월 국내 후보도시로 부산시가 선정되자마자 부산시, 대한가정의학회, 부산관광공사, 벡스코(BEXCO)가 원팀(One-team)으로 공동 협력해 적극적인 유치 마케팅을 펼친 결과다. 특히, 유치를 결정짓는 이번 대회에서 학계에서 저명한 대한가정의학회 선우성 이사장이 직접 유치제안서를 발표해 회원국들에게 부산의 강력한 유치 의지를 보여줬다.

2025년 세계가정의학회 아태 학술대회는 2025년 4월 또는 5월 중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세계가정의학회 아태지부가 주최하고 대한가정의학회가 주관한다.

부산시는 ‘2025년 세계가정의학회 아태 학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아시아 및 세계 학회에서의 부산의 위상을 제고하고, 가정의학 등 의료계 전반에 걸친 1차 의료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앞으로 조성·운영될 동남권 의과학산업단지, 중입자가속기 등과도 연계해 이와 관련된 의학 및 첨단산업 분야 국제회의도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라며, “지속적으로 국제회의를 유치해 국제무대에서 부산의 위상을 제고하고 부산 마이스산업 육성에도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는 코로나19 팬데믹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부산관광공사, 벡스코(BEXCO)와 함께 원팀으로 협력해 2022년 생화학분자생물학회, 2026년 세계신경중재치료학회 등 총 44건의 의학 및 첨단산업 관련 국제회의를 유치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러한 성과는 국제회의의 주 무대인 벡스코에 고사양의 해상도를 갖춘 LED 스크린을 설치하는 등 국제회의 시스템 구축사업을 꾸준히 전개하며 의학 및 첨단산업 관련 국제회의 유치 경쟁력을 확보해왔기 때문이기도 하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5년 세계가정의학회 아태 학술대회 부산 유치 확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