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오는 9월 19일 개막하는 인천아시안게임 36개 종목의 세부경기일정을 28일 확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단체종목(11종목) 경기일정 확정에 이어 육상, 수영, 양궁, 배드민턴, 유도, 태권도 등 개인종목의 세부경기일정이 확정된 것. 또 단체종목 중 국제하키연맹과 지속적인 논의 끝에 하키 경기일정 및 대진도 확정졌다.
 
올림픽, 월드컵과는 달리 아시안게임은 아시아 지역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국제대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OCA(아시아올림픽평의회)는 종목별로 각 국가가 최대 참가할 수 있는 엔트리 규정은 두되, 별도의 자격규정이나 퀄리피케이션 대회를 거치지 않고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조직위는 지난 15일 최종 참가규모가 확정돼 각 종목별 아시아 및 국제경기연맹, OCA의 승인을 거쳐 종목별 세부경기일정을 공개했다.
 
단체종목의 경우 지난 21일 조추첨 행사를 진행해 각 국가별 대진표가 확정됐으나 개인종목의 경우 각 경기 시작 1~2일 전에 대진 추첨을 진행하므로 각 국가별, 선수별 대진표는 대회 임박해서 결정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9월 11일부터 실시간 경기일정 및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 한다”고 밝혔다.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경기일정은 대회공식홈페이지와 입장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인천아시안게임 입장권 구매는 콜센터 1666-9990, 1599-4290과 인터넷, 조직위 발권센터 및 인천시청 민원실에서 구입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AG 36개 종목 세부 경기일정 확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