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 녹십자(대표 조순태)가 세계보건기구(WHO) 산하기관에 계절독감백신을 수출한다.
 
녹십자는 세계보건기구의 산하기관인 범미(美)보건기구 (PAHO, Pan American Health Organization)의 ‘2013·2014년도 북반구 계절독감백신 입찰’에서 약 1,250만 달러 규모의 계절독감백신을 수주했다고 13일 밝혔다.
 
녹십자는 지난해 12월 범미(美)보건기구의 남반구 계절독감백신 입찰에서도 1,200만 달러 규모의 백신을 수주한 바 있다.
 
계절독감백신은 북반구와 남반구의 계절독감 유행시기가 각각 달라 연중 지속적인 수출이 가능하다.
 
녹십자는 세계 2번째로 1인용과 다인용 계절독감백신 WHO 사전적격성심사(PQ, Pre-Qualification) 승인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사전적격성심사는 WHO가 엄격한 기준에 따라 백신의 제조과정 및 품질, 임상시험 결과를 비롯한 안전성, 유효성 등을 인증하는 제도로, 승인과 함께 WHO 산하기관이 주관하는 국제 입찰의 참여 및 공급 자격이 주어진다.
 
이민택 녹십자 SIB본부장은 “올해 범미(美)보건기구 입찰을 통해 수주한 독감백신 수출 규모는 독감백신의 첫 수출을 시작한 2010년 규모의 4배 이상”이라며 “국제기구 입찰을 통한 계절독감백신 수출이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독감백신의 남미, 아시아, 중동 지역으로의 개별적 수출 확대 등으로 수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녹십자는 오는 10월까지 범미(美)보건기구에 이번 입찰 물량을 공급할 예정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녹십자, WHO 산하기관에 독감백신 수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