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가 더 날렵하고 맵시 있는 디자인, 강화된 상품성을 가지고 화려하게 부활했다.
 
기아자동는 13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기아자동차 사옥에서 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형 세단 ‘더 뉴 K5’의 사진발표회를 가졌다.
 
‘더 뉴 K5’는 2010년 4월 기아차 ‘K 시리즈’의 중형차급 세단으로 탄생해 중형차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던 K5의 차명을 이어받고, 더욱 역동적이고 날렵해진 외관 디자인과 고급스러움을 더한 실내 디자인, 고객 선호 사양의 기본 적용을 통한 상품성 강화로 새롭게 태어났다.
 
특히 기아차는 ‘더 뉴 K5’가 최근 경기 침체로 급속하게 위축되고 있는 중형차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 뉴 K5’는 기존 차량의 혁신적인 디자인에 더욱 날렵하고 고급스러운 멋을 더했다.
 
차량 전면부는 국내 중형차급 최초로 적용된 LED 포그램프, 한층 세련되진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 등을 통해 더욱 역동적이고 날렵한 디자인을 갖췄다.
 
후면부는 신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끝단이 치켜 올라간 ‘킥업(Kick-up)’타입의 트렁크 리드 등을 통해 빛과 선의 조화를 이루는 품격 있고 우아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차량 내부는 ▲ 고광택 블랙 하이그로시 재질의 센터페시아 ▲조작 편의를 향상시킨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새틴크롬 재질의 장식마감 ▲상단부의 마감처리를 개선한 시트백 포켓 등을 통해 더욱 고급스럽고 아늑한 공간을 구현했다.
 
뛰어난 정숙성과 다양한 주행경험 제공하는 최고의 상품성
 
또한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를 전면 윈드실드에 기본 적용하고 실내 카페트 흡차음재를 보강했으며, 휠 강성 증대를 통해 노면과의 진동을 줄이는 등 적극적으로 소음을 개선해 동급 최고의 정숙성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쿠션을 보강하고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신규 시트를 적용해 운전자 및 탑승자가 더욱 안락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더 뉴 K5’는 운전자에게 차별화된 주행 감성을 제공하기 위해 차급을 뛰어넘는 다양한 편의사양 및 신기술을 갖췄다.
 
‘더 뉴 K5’는 운전자가 취향에 맞춰 스포츠, 노멀, 에코의 3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해 최적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을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해 운전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 ▲후측방 사각지대의 차량과 후측방에서 고속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시각 및 청각 신호로 운전자에게 사전경보 해줌으로써 사고 발생 가능성을 크게 감소시킨 ‘후측방 경보 시스템’ ▲전·후 범퍼에 내장된 초음파 센서로 장애물과의 거리를 감지해 거리 별로 차별화된 경보음을 울리고, 계기판에 이를 알려주는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을 적용했다.
 
아울러 즉각적인 제동성능을 발휘하는 전륜 17인치, 후륜 15인치의 대구경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함으로써 탑승객의 안전성과 역동적인 주행감성을 확보했다.
 
동급 차종 대비 강력한 동력 성능으로 최강의 상품성을 인정받아 온 K5 터보 모델의 경우에도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며 차별화된 사양들을 추가해 경쟁력을 높였다.
 
▲스티어링 휠 하단부를 플랫화해 레이싱카의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운전하는 즐거움을 더해주는 다아니믹 D컷 스티어링 휠을 장착했으며, ▲파워윈도우 스위치 판넬과 콘솔 어퍼커버를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감해 터보 모델의 강렬한 이미지를 구현해냈다.
 
이 밖에도 ▲가죽 변속기 노브 ▲알로이 페달 ▲듀얼 머플러 등의 경쟁력 있는 사양 적용으로 터보 모델만의 감성을 살렸다.
 
‘더 뉴 K5’는 세련된 내외관 디자인과 주요 사양 기본 적용 등 뛰어난 상품성에도 불구, 일부 트림의 가격을 인하 또는 동결하고 인상폭은 최소화 했다.
 
기본 트림인 디럭스의 경우 디자인 변경과 함께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등 편의사양이 추가됐음에도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2,195만원(자동변속기 기준)으로 책정, 고객들이 실제로는 20만원의 가격 인하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했다.
 
주요 트림인 트렌디 또한 ▲18인치 알로이 휠 및 타이어 ▲LED 포그램프 ▲뒷좌석 히티드 시트 등이 추가됐음에도 가격 인상은 15만원으로 최소화시켜 고객들이 58만원의 가격 인하 효과를 얻도록 했다.
 
최고급 트림인 노블레스는 ▲전방 주차보조 시스템 ▲운전석 메모리시트 ▲동승석 통풍시트 등이 추가됐음에도 가격은 7만원을 인하한 2,785만원으로 책정하여 107만원의 가격 인하 효과를 볼 수 있게 하는 등 국내 중형차뿐만 아니라 수입차와 비교해도 우세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터보 모델의 경우에도 프레스티지 트림은 ▲18인치 알로이 휠과 타이어 ▲LED 포그램프 ▲LED DRL ▲듀얼 프로젝션 헤드램프&스마트 코너링램프 ▲전자식 파킹브레이크(EPB)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스템(TPMS) 등이 추가됐음에도 불구, 가격은 55만원 인하했으며, 노블레스 트림도 가격 인상폭(15만원)을 최소화해 94만원~118만원의 가격인하 효과를 얻도록 하는 등 경쟁력 있는 가격 책정으로 치열해진 수입차와의 경쟁에서 확고한 우위를 점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기아차는 군 제대 후 한층 성숙하고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현빈’을 ‘더 뉴 K5’의 광고 모델로 발탁, ‘세상이 기다린 컴백’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광고로 고객들을 찾아가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중형차 시장의 절대강자 K5가 고급스러움과 세련미, 실내의 정숙함, 주행 감성은 더하고, 고객들이 느끼는 가격 부담감은 뺀 ‘더 뉴 K5’로 돌아왔다”며 “기대를 넘어서는 상품성과 합리적 가격으로 날로 강화되고 있는 수입차 공세에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더 뉴 K5’의 가격은 ▲2.0 가솔린 CVVL은 2,195만원 ~ 2,785만원 ▲2.0 가솔린 터보 GDI 2,795만원 ~ 2.995만원이다. (자동변속기 기준)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기아차, ‘The New K5’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