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 한국문화정보센터는 전통문양 DB를 인터넷 포털 네이버(www.naver.com)에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네이버에 제공되는 전통문양 콘텐츠는 네이버 지식백과’(http://terms.naver.com)전통문양 카테고리를 통해 이용자가 간편하게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는 학문, 기술, 예술 등 다방면의 지식을 수집해 체계적으로 정리한 온라인 백과사전으로, 문화유산에 내포돼 있는 전통문양 원형 그대로 구축한 원시문양 데이터를 쉽게 찾을 수 있다. 177건의 표제어를 통해 22090건의 이미지가 제공된다.

 

문화정보센터와 NHN2010년부터 공공문화정보서비스 확산과 문화정보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전통문양서비스를 비롯해 각종 문화정보 콘텐츠 활용 및 서비스연계에 적극 협력하고 있다.

 

최경호 문화정보센터 소장은 문화포털에서 서비스되는 한국의 문양을 비롯한 다양한 문화정보를 통합한 공공정보가 네이버를 비롯한 민간 사이트에 적극 활용돼 실시간으로 국민들에게 제공해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통문양DB가 원형에서 발전해 실제 제품 디자인에 효과적인 3D, CAD 등과 함께 보다 편리하게 활용될 수 있는 활용DB구축에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통문양 DB, 네이버 지식백과 통해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