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송스님 “부처님의 자비광명이 온 누리에 가득하길 기원”
  • 한국연합불교승가대학 개설···“불교 중흥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용맹정진”

※ 자세한 내용은 위에 있는 동영상을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뉴스=opennews)


인천 영종도 석화사(주지 설송 스님)가 지난 4월 28일 오전 대웅전에서 (사)한국연합불교조계종 석화사 주지 설송 스님의 진산식(취임식) 및 한국연합불교승가대학 개설 법회를 봉행했다.

 

875-20240428_2939.JPG

 

이날 진산식 등의 법회에는 설송 주지스님, 지승스님, 영산스님, 정각스님, 혜정법사 등 사부대중 100여명이 동참했다.

 

설송 주지 스님은 취임시를 통해 “청청 승가의 상을 이어가는 것이 우리 종단의 목표이고, 청청 승가만이 어지러운 이 세상을 구할수 있다”면서 “사부대중들이 사상과 이념의 벽을 허물어 버리고 무아의 세계로 돌아가야 하는데, 유마경의 한 귀절인 ‘심정국토정(心淨國土淨)’을 이루면 나라와 세계가 청정해지고 평화로워 질 것”이라고 말했다.

 

875-20240428설송스님2.jpg
@인천 영종도 '석화사' 주지 설송스님

 

설송 주지 스님은 이어 “마음이 맑으면 곧 정토라고 했다. 일체가 마음이 근본이므로 정토도 마음이 근본이다. 결국 정토를 얻으려면, 이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야 한다”며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을 만나면, 마치 바다가 더러운 물을 포용 하듯이 시시비비를 떠나서 그 사람을 포용하여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설송스님은  “우리는 이 땅 위에서 광명정토를 이룩하고, 영원한 진리의 구현을 통해 부처님의 큰 은혜에 보답할 것을 굳게 서원하면서 사부대중들을 위해 부처님의 자비광명이 함께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875-20240428_2970.JPG
@석화사 주지 설송스님과 한국연합불교승가대학 혜정 김순연 학장

 

한편 설송 주지스님은 동국대 불교학과를 졸업했고, 동대학원 불교학을 전공했으며, 태국국립 불교대 불교 철학박사, 몽골국립 불교대에서 불교 교육학박사를 취득했다.

영상:김태일/글:정우근 기자 kti5087@naver.com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 영종도 석화사, 주지 설송스님 진산식 봉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