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을 담은 경관축제, 대중음악, 어린이날, 먹거리, 예술축제 등 다양한 주제의 축제를 추천
2024년 서울축제지도 봄편
[오픈뉴스] 서울시가 4월과 5월, 서울 전역에서 펼쳐지는 축제를 모아 '서울축제지도' ‘봄편’을 펴냈다. 계절을 담은 경관축제부터 대중음악, 어린이날, 먹거리, 예술축제까지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축제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서울축제지도' ‘봄편’은 서울문화포털과 스마트서울맵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의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하고 축제 및 관광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매년 공모를 통해 문화적 역량이 뛰어난 자치구 및 민간 예술단체의 축제를 지원 중이다. 4월~5월에는 계절과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33개의 축제가 개최되며, 이 중 시민의 다양한 취향을 저격하는 축제를 소개한다.

계절의 변화를 가장 먼저 보여주는 봄꽃을 만끽할 수 있는 두 개의 축제, '서울장미축제'와 '길음로 봄빛축제'를 소개한다.
'2024 서울장미축제'는 5km가 넘는 장미꽃 터널과 함께 가장 아름다운 축제로 꼽힌다. 장미토크콘서트, 퍼레이드, 버스킹 공연과 다양한 장미 전시와 체험을 만날 수 있다.
'길음로 봄빛축제'은 길음로 벚꽃길을 야간에도 즐길 수 있도록 조명이 설치되고 지역 주민과 문화예술인이 함께하는 공연과 멀티미디어 체험, AR독서 등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야외활동을 하기 가장 좋은 계절에 맞게 봄바람 속에서 음악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4개의 음악축제를 소개한다.
'2024 서울재즈페스타'는 ‘세계 재즈의 날’에 맞춰 개최되는 재즈축제다. 베니 그린, 데이먼 브라운 등 해외 재즈 아티스트와 국내 유망 재즈 뮤지션의 공연을 만날 수 있고 ‘오픈마이크’를 통해 시민들도 즉흥 연주에 참여할 수 있다.

 
'G-KPOP 콘서트'에서는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K-POP 공연이 시원한 한강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다이나믹 듀오, 장민호, 빅마마, 넬, 멜로망스, 정다경이 출연할 예정이다.

 
'플레이 인 인디뮤직페스티벌 홍대'는 홍대 지역 인디뮤지션들의 공연을 무료로 만날 수 있는 공연이다.
'2024 서울드럼페스티벌'은 올해 26회를 맞이한 전문 ‘타악축제’다. 올해는 장르를 확대하여 드럼뿐만 아니라 국악, 라틴, 아프리칸 등 다양한 리듬과 비트박스까지 아우르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퍼레이드, 드럼클리닉, 리듬체럼, 악기 전시 등을 만날 수 있다.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 가득한 축제가 열린다.

'2024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은 서커스의 변천사를 담은 공연부터 전시, 영화, 퍼레이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저글링, 접시돌리기, 에어리얼 서커스까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2024 관악봄축제 “HAPPY FESTIVAL”'은 전 세대가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시민참여형 축제다. 폐기도서를 활용한 드로잉존, 나만의 HAPPY한 책, 별빛사생대회, 힐링테마텐트 등 참여프로그램과 국악뮤지컬 ’똥벼락‘, 안은미댄스컴퍼니, 버블매직쇼, 사물놀이 등 공연 프로그램, 축제의 저녁 시간에는 세대공감 음악 콘서트가 진행된다.

 
'서울코리아탭페스타'에서는 라이브 밴드가 함께하는 국내외 탭댄스 공연과 탭배틀, 스트릿 댄스 등이 개최된다.
'대한민국 어린이날 큰잔치'는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동요페스티벌, 벌룬쇼 등 공연과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축제다.

음식을 통해 문화의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지역의 문화적 특성과 상권, 문화예술인들이 참여하여 그 지역만의 독창적인 축제를 개최한다.

 
'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은 세계음식을 주제로 다양한 문화를 나누는 축제로, 각국 대사관들이 참여하여 요리를 판매하는 ’세계음식요리사‘, 지역상점의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동네남다른요리사‘, 다양한 나라의 놀이를 체험하는 ’우주별별체험‘ 등이 진행된다.

 
'노원수제맥주축제'는 25개 브로어리의 200여 종 수제맥주와 함께 공릉동도깨비시장, 상계중앙시장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축제다. 전국 유명 브루어리와 함께 축제만의 시그니처 맥주를 맛볼 수 있으며 DJing, 버스킹, 국악 공연과 지역의 예술작가들의 브랜드페어 등이 진행된다.

각 장르의 예술을 선보이며 서울을 대표하는 굵직한 예술축제 4개가 찾아온다.
'2024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는 서울의 명소에서 열리는 실내악 축제로 올해 19회를 맞아 ’올 인더 패밀리 All in the Family’를 주제로 14회의 본공연과 2개의 프린지 공연이 펼쳐진다.

 
'제45회 서울연극제'는 한국 연극의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연극축제로 엄선된 중견의 우수 작품 8편과 신진의 개성넘치는 작품 30편이 상연된다.

'MODAFE 2024 제43회 국제현대무용제'는 현대무용단과 안무가들을 소개하는 축제로 국내외 우수 안무가들의 초청작과 신인 안무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관객이 직접 안무가와 소통하는 ‘오픈리허설’, ‘MODAFE Talk Talk’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각 자치구의 대표명소에서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해서 만들어가는 축제도 개최된다.
'주막거리객사전'은 옛 주막거리 객사와 오류동의 모습을 재현하여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축제다. 전통음식 체험, 누룩빚기, 한과 만들기와 같은 전통 식음료 만들기, 전통놀이 게임 등을 체험할 수 있다.

 
'2024 금천하모니축제'는 지역예술인이 주인공이 되는 금천구 대표 음악축제다. 금천구립여성합창단, 금천시니어합창단, 금천뮤지컬센터와 함께 하는 쇼케이스와 테마별 공연, 지역예술인 참여 공연, 거리예술, 버스킹 공연 등이 개최된다.
'중랑 아티스트 페스티벌'은 지역의 아티스트가 주인공이 되는 콘서트와 사회복지 박람회, 상인들이 함께하는 프리마켓 등을 운영한다.

서울시는 축제를 방문하고자 하는 시민들이 쉽게 찾아가도록 ‘서울축제지도’를 스마트서울맵 서비스에서 제공한다. 스마트서울맵은 언제 어디서나 PC와 스마트폰에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누구나 이용가능한 서울시만의 디지털 지도 서비스 포털이다. 스마트서울맵 내 ‘서울축제지도’에서는 계절별로 축제를 구분하여 서울 전역에서 개최되는 축제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길찾기, 지도복사 등 편리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최경주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서울 전역에서 개최되는 다채로운 봄 축제들을 통해 예술의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경험하고 새로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며 “모든 축제는 시민 안전을 가장 최우선시하여 운영된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삶에 활력소가되는 다양한 축제를 계속해서 지원‧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시 올봄 축제, '서울축제지도'로 한눈에 보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