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 우리나라 첫 우주발사체 나로호의 세 번째 발사 시도가 예정대로 26일 이뤄질 전망이다.

교육과학기술부는 22일 오전 나로호 3차 발사관리위원회를 개최해 기술적인 발사준비 상황, 기상예보상황 등을 고려한 결과 오는 26일 발사가 가능하다고 확인했다고 밝혔다.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다만 당일 발사시간대 강우가 확실해지거나 가능성이 커지면 발사는 연기된다
.

현재 기상청은 26일 당일 제주도와 전남해안 지역 날씨가 차차 흐려져 후반에 약한 비가 시작되는 것으로 예보하고 있다.

구체적인 발사 시간은 발사 당일 기상상황, 우주환경상황, 우주물체와의 충돌 가능성 분석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결정되며, 26일 오후 130분께 공개될 예정이다.

 

나로호 총조립체는 모든 점검을 끝내고 21일 발사대 이송 준비까지 마친 상태다.

 

나로호에 장착된 나로과학위성 또한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발사일까지 지상국과의 교신을 위한 점검을 지속하고 있다.

나로호는 발사 예정일 이틀 전인 24일 발사체조립동에서 발사대로 옮겨져 세워지고 25일에는 최종 발사 리허설을 거친다. 

교과부는 나로호 3차 발사 이후 발사 성공·실패에 상관없이 2021년 발사를 목표로 한국형발사체개발사업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교과부는 또한 한국형발사체사업이 완료되면 외국 위성을 수주·생산해 국산 로켓에 실어 발사하는 상업용 발사체 시장에도 적극 진출할 계획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로호 3차 발사 26일 예정대로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