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급·당직 의료기관 및 종합병원 51개소, 24시간 응급실 운영
경상남도청
[오픈뉴스] 경상남도는 도민이 건강하고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인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도와 시·군 보건소 각 1개씩 총 21개반 106명으로 구성된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응급환자 발생에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연휴 기간 중 도내 응급의료 공백 최소화를 위해 응급·당직의료기관 및 종합병원 응급실 51개소는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한다.

보건소를 비롯한 병·의원, 약국 등 2,383개소는 연휴기간 일자별 진료 기관을 지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도민을 위한 선별진료소 48개소도 일자별로 지속 운영하여 설 연휴에도 누구나 큰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대량 환자 발생을 대비하여 보건소 신속대응반 및 재난거점병원(삼성창원병원, 경상국립대학교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의 재난의료지원팀을 편성․대기하는 등 재난 상황에도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설 연휴기간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현황과 코로나 선별진료소에 대한 안내는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전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응급의료포털, 스마트폰 앱(응급의료정보제공), 도 및 시군 누리집뿐만 아니라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도 ‘명절병원, 명절진료’ 검색어로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응급의료정보제공 앱(E-gen)은 사용자 위치 주변에 운영 중인 병의원, 약국 현황을 지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진료시간·진료과목 외 자동심장충격기(AED) 위치정보 및 응급처치 요령 등 응급의료 관련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있다. 해당 앱은 ‘플래이스토어, 앱 스토어’에서 ‘응급의료정보제공’ 검색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설치 및 이용이 가능하다.

이도완 경남도 복지보건국장은 "도와 시·군 보건소 내 응급진료상황실 설치·운영 및 비상연락망 유지 등으로 도민과 귀향객들이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 설 연휴 응급진료체계 가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