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오픈뉴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스라엘 과학기술부와 함께 8월 23일, 제10차 한-이스라엘 과학기술공동위원회를 화상으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위는 1994년 11월 체결한 과학기술협력협정을 기반으로 개최하는 것으로, 1995년 처음 과학기술공동위를 개최한 이래 이제까지 총 9차례 공동위를 개최하였으며, 그동안 총 44개의 과학기술분야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등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다.

이번 회의는 양국의 과학기술 정책교류, 공동연구 등의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과기정통부 김성규 국제협력관, 이스라엘 과학기술부 아비돔 수석과학자를 수석대표로 회의를 주재하였다.

이번 공동위는 그간 과학기술 분야 협력 성과를 점검하고, 새로운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양국은 신규 공동연구 과제 선정과정에 대해 검토하고 양국수석 대표의 승인을 통해 양자기술, 인공지능, 대체에너지분야에서 신규 공동 연구협력을 추진키로 합의하였다.

이어, 신규 협력 분야 선정과제에 대해 양국 연구자가 주요내용을 발표하였으며 이를 통해 양국의 협력역할과 기대성과에 대해 확인하였다.

과기정통부 김성규 국제협력관은 “이번 과기공동위를 통해 양국의 강점을 결합 할 수 있는 새로운 과학기술분야 협력에 대해 논의함으로써 첨단기술 협력의 장을 본격적으로 마련하는 하게 된 것에 중요한 의미를 부여한다.”라고 말하며, “이번 협력 사업을 계기로, 양국 간 첨단 과학기술 분야의 교류 협력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10차 한-이스라엘 과학기술공동위원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