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 새소년의 첫 북미 투어, 5,000여명의 해외 팬들과 함께한 성공적인 공연 황소윤(보컬/기타), 유수(드럼), 박현진(베이스)으로 이루어진 3인조 밴드 새소년은 3월 31일부터 4월 12일까지 약 2주간의 북미 투어 [SE SO NEON 2022 LIVE IN NORTH AMERICA]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해외 팬들의 뜨거운 응원과 관심 속에서 시작한 뉴욕 공연을 시작으로 워싱턴 DC, 보스턴, 시카고,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 시애틀 등 미국 9개 도시와 캐나다 토론토를 방문하며 약 5,000여명의 팬에게 새소년의 음악을 가감 없이 보여주었다.

이번 북미 투어에서는 음악팬들은 물론 많은 매체의 주목을 받았던 ‘난춘(亂春)’부터 ‘자유’, ‘joke!’ 등 팬데믹 이후 발표한 신곡들도 함께 선보였다. 공연할 때마다 매번 진화를 거듭하는 새소년은 역시나 이번 무대에서도 강렬하면서도 희망찬 에너지를 전파하며 매력적인 앙상블을 만들어 나갔다.

관객들의 열띤 환호 속에서 10차례의 공연을 성황리에 마치며 여전한 글로벌 밴드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이어서 5월에는 영국 브라이튼에서 열리는 THE GREAT ESCAPE 페스티벌과 런던에서 진행되는 2022 K-MUSIC SHOWCASE 무대에도 오를 예정이다.

최근 몇 년간 쉴 새 없이 음악 활동을 이어온 새소년은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자적인 음악 색깔을 보여주며 빠르게 팬층을 넓혀갔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에게도 인정받기 시작하며 세계 음악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지난 2021년 유튜브 뮤직에서 진행되는 아티스트 개발 프로그램 ‘2021 유튜브 파운드리(Foundry)’에 전 세계 14개 국가 27개 신진 아티스트와 함께 한국 유일 아티스트로 새소년이 선정되며 세계무대의 가능성을 계속해서 입증해 내고 있다.

한편, 2022년 2월 25일부터 27일까지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되었던 서울 단독 콘서트는 티켓 오픈 동시에 1분 만에 3,000석 객석을 매진시켰으며, 팬들과 평단에게 동시에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새소년은 이번 북미 투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북미 투어 공연에 대한 현장 비하인드는 새소년의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계가 주목한 밴드 '새소년', 첫 북미 투어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