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21년 공유재산 대상(大賞) 공모전 우수상 수상
[오픈뉴스] 통영시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서울신문이 주최한 “2021년 공유재산 대상 (大賞) 공모전”에서 우수상과 포상금 100만원을 수상하였다.

한국지방재정공제회는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령에 따라 일반재산의 수탁기관으로 지정받아 지방자치단체 공유재산의 효율적인 관리‧처분에 관한 사무를 수행하는 단체로,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공유재산 관리‧활용 우수사례를 전국적으로 전파하고 공유재산 업무에 대한 관심도 제고 및 바람직한 공유재산 관리를 선도해 나가는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성과를 포상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2021년 공유재산 대상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통영시는 각종 개발사업 완료 후에도 토지이용 현황과 대장 지목이 불일치한 사항을 정비하고 동일 용도의 필지를 합병하여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체계를 마련한 “토지 효용성 제고 및 토지 민원 불편해소를 위한 공유재산 필지 대형화 추진”을 주제로 공모전에 참가하여 지자체 노력도, 독창성, 부서간 협력성, 효과성 및 활용‧확산 가능성 등 여러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 수상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었다.

시상식은 12월 14일 서울 지방재정회관에서 개최되었으며, 통영시 관계자는“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 중 9개 수상 단체에 우리시가 선정되어 통영시정을 전국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공유재산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영시, 2021년 공유재산 대상(大賞) 공모전 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