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
[오픈뉴스] 울주군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동안‘2021 웰컴, 영남알프스 별빛투어’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로감 누적과 최근 우주항공분야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진 지역 어린이를 위한 것으로, 영남알프스의 청정한 자연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한편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무한한 우주에 대한 상상력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2021 웰컴, 영남알프스 별빛투어’에서는 다양한 천문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먼저 천문지도사들이 전문 천문 장비들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안내하고 체험자가 직접 천체망원경을 조작해서 별자리를 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태양 홍염 관찰, 금성, 목성, 토성, 안드로메다성운 등 아름답고 신비로운 우주를 관측할 예정이다.

또한‘케플러식 망원경 만들기’체험을 통해 망원경의 원리와 작동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배워볼 수 있으며,‘에어로켓 만들기’체험을 통해서는 가족끼리 힘을 모아 만든 에어로겟을 직접 날려 봄으로써 로켓의 작동원리 및 다양한 과학상식을 체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인원은 1일 25팀으로 제한하며, 관내 거주 초등학생 이상 포함 가족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울주군 관계자는“최근 누리호 발사 등과 관련해 전국적으로 천문우주항공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음에도 지역 내에서는 체계화된 천문관측을 체험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번‘2021 웰컴, 영남알프스 별빛투어’를 통해 지역 어린이들에게 천문 관측에 대한 관심을 높여주고, 영남알프스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알리며, 특히 천문관측이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써 발돋움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주군, 영롱한 영남알프스 밤하늘의 신비로운 별빛 체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