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 거제시는 오는 10일까지 ‘거제 청년 디지털뉴딜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사업장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거제 청년 디지털뉴딜 일자리사업은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청년에게 디지털·비대면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정규직 채용으로 연계하는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거제시 소재 사업장으로 디지털·비대면 관련 직무분야에 청년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는 사업장이면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사업장에는 신규 채용 청년 인건비(월200만 원 기준)의 90%인 월 최대 180만원을 10개월 간 지원한다.

접수 방법은 거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거제시청 조선산업일자리과(청년일자리팀)에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위원회심사를 거쳐 최종 참여사업장을 선정한 후, 2월 내에 ‘청년 채용 구인구직 만남의 날’행사를 통해 사업 참여청년을 공개 채용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디지털·비대면 산업으로의 전환이 가속화 되고 있다”며 “이번 사업으로 지역청년은 관련 직무 역량을 높여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참여 사업장은 포스트로코나 시대의 사업방식과 업무방식에 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거제시, 청년 디지털뉴딜 일자리사업 참여사업장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