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202010600(48)dl이동국.jpg
@ K리그의 ‘살아있는 전설’ 이동국(전북 현대)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쳤던 그라운드를 떠난다.

 

12년 동안 전주시민과 함께 동고동락하며 8번의 전북현대모터스 우승을 이끈 이동국 선수가 전주시 명예시민이 됐다.

 

전주시는 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2020 프로축구 K리그 시즌 최종전이 끝난 후 치러진 이동국 선수 은퇴식에서 전주가 대한민국 축구수도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한 이동국 선수에게 명예시민증을 줬다.

 

이동국 선수는 12년 동안 전북현대모터스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하며 K리그 최약체로 평가됐던 팀을 아시아 최강팀으로 만드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하는 등 전주시민에게 큰 감동과 행복을 선사했다.

 

특히 지난 2009년 이후 전북현대모터스 선수로 K리그 8회 우승과 아시아챔피언스리그 1회 제패, FA컵 1회 등 총 10차례 우승컵을 들었다. K리그 최다 승점과 전주월드컵경기장 홈경기 최다 관중 수 기록을 갈아치우는 등 전주시 축구발전에 기여했다.

 

이외에도 초·중학교 방문 축구클리닉, 진로체험교실 등을 운영하는 등 지역사랑을 실천하기도 했다.

 

이동국 선수는 올 시즌을 끝으로 전북현대를 떠나 지도자 연수에 나설 계획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이제 지도자 연수에 들어갈 이동국 선수에게 전주시민들과 함께해 온 지난 12년을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도자로서도 승승장구하며 탄탄대로를 달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8회 우승 이끈 이동국, 전주 명예시민 됐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