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 울산지식재산센터는 19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이 특허를 출원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술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0년 IP(지식재산) 디딤돌 프로그램' 하반기 지원대상 예비창업자를 오는 10월 31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IP(지식재산) 디딤돌 프로그램'은 울산광역시와 특허청 및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울산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지역 유일의 지식재산 기반 기술창업 지원사업으로, 예비창업자가 가진 아이디어를 특허출원하고 궁극적으로 이를 토대로 창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센터에서 운영하는 IP(지식재산)창업교육을 수료한 예비창업자에게는 1인당 최대 5건까지(기본 1건 포함) 특허출원 지원이 가능하며, 3D 모형 설계와 제작, 후가공을 최대 3건까지 지원한다.

 

또한 2018∼2020년 IP(지식재산) 디딤돌 프로그램을 통해 특허출원을 하고 창업한 기업만 후속 지원 사업(PCT 해외출원, 신규 브랜드 개발, 제품 디자인 개발, 특허기술 홍보영상 제작, 특허기술 가치평가 등)을 지원하며, 오는 10월 31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

 

울산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2020년도 신규창업자들에게 핵심기술에 대한 특허출원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특히 하반기 특허출원 지원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IP(지식재산) 디딤돌 프로그램 신청 방법은 울산상공회의소 홈페이지(ulsan.korcham.net) 또는 울산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ulsan)를 참조하거나 울산지식재산센터(052-228-3083∼4)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울산상의, 울산지식재산센터 특허출원 지원대상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