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 전북도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도민들의 피서지 식품안전 확보를 위해 시·군과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피서지 주변 다중이용시설 식품취급업소와 여름철 성수식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대상은 고속도로 휴게소, 워터파크, 해수욕장 등 다중이용시설 주변 식품취급 시설과 보양식·갈비 취급 음식점, 빙과류·얼음 등 여름철 성수식품 제조업소 등이다.

특히, 전북도와 시군은 최근 경기도의 한 유명 프랜차이즈점에서 일명 ‘빨아쓰는 고기’로 전국민적 공분을 산 사건이 있는 만큼, ▲부패·변질 원료 사용 여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 및 보관 ▲조리실 등의 위생 취급기준 준수 ▲냉동·냉장 제품의 보존 및 유통기준 준수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등에 대해 단호하고 철저한 점검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여름철 도민들이 많이 섭취하는 음식물로 인한 식중독 예방을 위해 냉면, 콩국수, 빙수, 육회, 햄버거 등에 대한 수거와 검사를 병행한다.

전북도는 여름철 고온현상과 큰 일교차로 인해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만큼 음식물 보관·관리·섭취하는데 각별한 주의와 평소에도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인 ‘손 씻기, 익혀 먹기, 끓여 먹기’에 대해 도민들이 적극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북도,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점검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