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박순자 소장)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차단에 온 힘을 쏟고 있는 가운데서도 코로나19 고위험군에 속한 흡연자들의 건강을 위해 ‘전화 상담 금연클리닉’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산서구보건소 금연 클리닉은 여성, 청소년을 포함한 금연을 희망하는 모든 흡연자를 대상으로 대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한 금연 등록 후 금연보보제 및 행동강화물품을 무료로 지급한다. 금연 성공 3개월 째와 6개월 째에는 금연 성공품도 제공한다.

보건증 발급을 위해 보건소를 찾았던 김○○는 우연히 금연상담을 권유 받고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전화 상담을 통해 3개월 금연 성공품을 받았다.

김 씨는 "오랫동안 금연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으나 실패해 이번에도 꼭 금연에 성공해야겠다고 시작한 것은 아니었는데, 막상 3개월 성공품을 받고 나니 금연을 지속해야겠다는 결심이 든다“ 며 ”나처럼 보건소 방문이 어려워 금연결심이 쉽지 않았던 사람에게 일산서구보건소의 전화 상담 금연클리닉을 소개해 주고 싶다" 말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코로나19 감염병이 확산되면서 대면상담이 어려워지자 실제로 많은 흡연자들이 전화 상담을 원했고, 상담을 통한 3개월 간 금연성공으로 성공품을 수령하는 사람들의 수도 증가하고 있어 6개월 성공자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전 세계 약 10억 명 이상의 사람이 흡연자로, 흡연은 기관지뿐만 아니라 전신 곳곳에 질환을 일으킨다”며 “특히, 흡연자가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성이 큰 만큼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금연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금연 성공이 혼자의 힘으로 어려울 땐 고양시일산서구보건소 금연클리닉(☎ 031-8075-4204~6)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한편 보건소는 금연을 희망하는 10인 이상 사업장 및 아파트, 직능단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전화상담 금연클리닉으로 금연에 도전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