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2020 경기꿈의학교 공모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에서 공고되었다. 신청 기간은 10일~21일 (17시 마감)이며,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경기꿈의학교란, 학생 스스로 꿈을 향해 기획하며, 도전과 성찰을 통해 자아를 탐색하고 꿈을 실현 할 수 있도록 온 마을이 학생들을 지원하는 것이다. 즉, 우리가 살고 있는 마을의 인적·물적·공간적 자원 요소들이 교육생태계의 기반이 되어 우리 학생들이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9년 파주지역 경기꿈의학교는 60교(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30교,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16교, 마중물 꿈의학교 14교)가 최종 선정되어 958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최근 자체 만족도 조사 결과에 의하면 응답자의 약 92%가 경기꿈의학교에 참여한 것을 만족한다고 응답하였다.

2019년 공모에 비해 2020년 공모에서 크게 달라진 점은, 마중물 꿈의학교 유형이 삭제되고, 다함께 꿈의학교가 신설되었으며,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유형이 일반공모와 특별공모로 분리 된 점이다.

2020 경기꿈의학교 유형별 관점은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는 학생이 기획,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자기주도성, 진로, 도전 등을 기준으로 선정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는 마을의 다양한 활동가들이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 진로탐색 및 꿈 실현 지원, 학생요구 반영, 마을 협력 등을 기준으로 선정 ▲“다함께 꿈의학교”는 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서 기관과 교육(지원)청의 협력을 바탕으로 선정하는 것이다.

2020 경기꿈의학교 이해를 위하여 경기도교육청 주관 공모 설명회가 4개 지역에서 다음과 같이 개최된다. ▲(의정부) 1.7.(화) 10시~12시 신한대학교 벧엘관 대강당 ▲(부천) 1.7.(화) 3시~5시 한국만화박물관 만화영화상영관 ▲(성남) 1.9.(목) 10시~12시 한솔고등학교 체육관 ▲(수원) 1.9.(목) 3시~5시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센터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수)은 “경기꿈의학교를 통하여 학생들과 학교 밖 학령기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하여 꿈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교육지원청과 마을은 폭넓은 교육생태계의 기반을 마련하여 우리 학생들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파주교육지원청, 2020년 경기꿈의학교 모집 신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