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 국토해양부는 독도와 독도주변 바다 속 세계를 가상체험할 수 있는 ‘독도 4D 종합시뮬레이터’와 모바일 환경에서 독도 현황과 독도주변 및 수중을 볼 수 있는 콘텐츠가 제공되는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독도 4D 종합시뮬레이터’는 국토부가 2006년부터 수행하는 ‘독도의 지속가능한 이용 연구’의 성과물에 최첨단 기술을 접목해 제작한 것으로, 독도 모습과 주변 바다에서 일어나는 해양현상, 생태계 변화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독도 가상체험 시뮬레이션 시스템이다.

독도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영상 화면.
독도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영상 화면.

3D 입체영상과 영상에 맞춰 움직이는 모션베이스로 구성되며, 독도가 생성되는 화산 폭발 순간과 현재의 독도 상공에서부터 바다 속까지 이어지는 아름답고 신비한 독도의 모습을 실제 현장에 있는 것처럼 보고 느낄 수 있다.

독도 3D 입체 영상물은 전국 교육청을 통해 초·중·고등학교에 배포된다.

일반 국민들은 3일부터 개최되는 ‘독도전시회(교육과학기술부 주최)’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독도 4D 종합시뮬레이터는 오는 7월 개관 예정인 국립해양박물관(부산 소재) 등에서 체험할 수 있다.

한편 ‘독도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은 기존 독도 관련 앱과는 차별화해 가상 보트를 타고 독도와 주변 해양을 체험할 수 있는 ‘3D체험형 앱’으로 구성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방에서 3D·4D로 독도 체험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