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news]

 

 V오리지널 ‘다모임’의 두번째 싱글 앨범 ‘아마두’가 음원 공개와 함께 네이버 뮤직 국내 급상승 차트 1위와 힙합 일간 차트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열기를 확인했다. 음원 공개에 앞서 ‘아마두’ 차트인 공약을 내걸었던 염따-딥플로우-팔로알토-더 콰이엇-사이먼 도미닉의 공약 실행이 초읽기에 들어가 기대를 높이고 있다.

V오리지널 ‘둘도 없는 힙합 친구:DAMOIM’(제작 딩고 스튜디오, 이하 ‘다모임’)의 두번째 싱글 앨범 ‘아마두’가 음원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관심을 끌며 차트인에 성공했다. ‘아마두’는 ‘Forever84’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한 ‘다모임’의 힙합 캐럴 송이다. 절로 흥얼거리게 하는 후렴구와 ‘넉살-우원재-김효은-허클베리피’의 초특급 피처링으로 음원 출시 전부터 ‘대박’ 기운을 강하게 뿜어낸 바 있다.

지난 3일 오후 6시에 공개된 신곡 ‘아마두’는 공개와 동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 안착, 4일 오후 6시 기준으로 공개 하루 만에 주요 음원 차트 10위권으로 진입하여 네이버 뮤직, 벅스, 올레 뮤직, 지니에서 차트 2위에 오르는 기록을 세우며 힙합 84라인의 저력을 입증했다. 특히, 5일 오전 9시 기준으로 음원 공개 이틀 만에 네이버 뮤직 국내 급상승 차트 1위, 힙합 일간 차트 1위에 오르며 더블 1위를 차지, 대세를 인증했다.

한편, 음원 공개에 앞서 다모임 멤버들이 음원 사이트인 멜론 실시간 차트를 기준으로 ‘차트인 공약’을 내건 영상(https://www.vlive.tv/video/163722)이 브이라이브(V앱)를 통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팔로알토는 ‘아마두’가 1위를 하면 크리스마스 이브에 ‘아마두’ 명동 공연을 하겠다고 공약을 발표했고, 딥플로우는 ‘딥볶이’를 100명에게 만들어 주겠다고 약속했다. 10위 공약으로 염따는 “댓글을 단 사람 중 한 사람을 찾아가 선물을 증정하겠다”며 ‘염산타’ 변신을 예고했고, 더 콰이엇은 “창모랑 번지점프를 하겠다. 창모 허락은 안받았어요”라고 말해 꿀잼을 예고했다. 사이먼 도미닉은 20위 공약으로 다모임 단체 건강검진을, 5위 공약으로 ‘다모임 멤버들끼리 네이버 이름 바꾸기’를 선언해 이색 공약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 가운데, ‘아마두’가 5일 오후 2시 기준으로 멜론 실시간 차트 8위를 기록하며, 실시간 차트 1위 초읽기에 돌입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과연 ‘다모임’의 신곡 ‘아마두’가 멜론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고 유쾌한 1위 공약을 지킬 수 있을지, ‘아마두’의 뜨거운 상승세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다모임’ V 팬십의 인기도 뜨겁다. 티셔츠와 스티커로 구성된 한정판 굿즈부터 오는 1월 예정인 ‘다모임’ 완전체 공연 선예매 기회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혜택이 가득한 ‘다모임’ V 팬십은 오는 10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V오리지널 ‘다모임’은 매주 월 저녁 6시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와 네이버TV에서 선공개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V오리지널 '다모임', 신곡 '아마두' 발매 첫날 ‘차트인’ 성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