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news=오픈뉴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와 GS샵(부회장 허태수)은 생방송 TV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음성으로 간편히 주문할 수 있는 AI홈쇼핑 서비스를 5일 출시했다.

 

20190228002500351114.jpg

 

AI홈쇼핑은 ▲주문 및 결제 ▲주문취소 ▲방송알림설정 등 음성명령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기존 ARS 전화 연결을 기다리거나 모바일 앱으로 상품을 일일이 확인하고 주문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AI홈쇼핑은 휴대폰 번호로 최초 1회 로그인하면 매번 본인 확인 단계를 거칠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

 

또한 구매하려는 상품이 단독 상품·옵션일 경우 자동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고, 쿠폰 및 적립금 등 할인 혜택이 한 번에 적용되는 등 주문절차를 간소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AI홈쇼핑은 U+tv(IPTV) UHD 셋톱박스를 설치한 고객이라면 모두 이용할 수 있다.

 

U+tv 채널 6번 GS샵 생방송 시청 중 'U+우리집AI' 스피커에 '유플티비'라고 부르거나 U+tv 리모컨의 '음성' 버튼을 눌러 '이거 주문해줘'라고 말하면 상품 주문이 시작된다.

 

우선 TV 화면에 나타나는 메뉴의 상품 순서에 따라 '첫 번째', '두 번째'라고 말해 상품 선택이 가능하다.

 

이어 음성으로 배송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배송지는 기존 주문 이력이 있는 경우 자택 배송지로 설정되고 등록된 배송지가 없는 경우 U+tv 명의자 주소로 자동 설정된다.

 

결제 방법은 별도의 모바일 앱 설치와 간편결제를 등록하는 절차 없이 신용카드·ARS·무통장입금을 선택하거나 GS샵의 전화 주문을 이용한 고객이면 결제수단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거나 반품할 경우에도 음성명령으로 간단히 처리할 수 있다.

 

'주문 취소해줘'라고 말해 TV 화면에 주문명세가 나오면 취소하고 싶은 상품 번호를 말하면 된다.

 

특히 AI홈쇼핑은 타사에는 없는 특정 상품에 대한 방송편성정보 검색 및 방송알람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마스크팩 방송 언제 해?'라고 말해 마스크팩 방송 편성표를 확인하고, 원하는 방송을 알림 설정할 수 있다.

 

알림을 설정하면 방송 시작 30분 전 스마트폰 문자를 통해 알려준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까지 AI홈쇼핑으로 주문한 상품 금액의 7%를 GS샵 적립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이용권 2매(300명), 5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30명)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이후에는 상품 금액의 5%를 적립금으로 기본 제공한다.

 

LG유플러스 최원혁 AIoT상품2담당은 "AI 상거래의 가장 큰 허들인 모바일 앱을 통한 기본정보 설정, 간편결제 가입 및 등록 등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며 "향후 AI홈쇼핑이 가능한 채널들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LG유플러스-GS샵, AI홈쇼핑 서비스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