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여주시가 경기도 31개 시·군 중 2018년 지방세 체납액 징수율 51.9%로 1등을 달성했다.

 

여주시는 이러한 징수율은 경기도 평균 징수율 37.5%를 훨씬 웃도는 수준이며, 시의 강력한 체납처분과 행정제재를 통한 체납징수 추진의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여주20190130005500353_01_i_P2.jpg

 

여주시 세무과 징수팀 관계자는 "성실한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징수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전화 독려, SMS 발송, 체납고지서 발송과 같은 납부 독려는 물론 자동차세 체납 차량에 대한 차량번호판 수시 영치, 호화생활자에 대한 가택수색 및 동산압류 등의 현장 중심의 체납액 정리 활동 또한 소홀히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러한 징수 활동의 결과 체납액 징수율은 51.9%에 달했고 체납액 정리율은 66.9%에 달했다.

 

여주시는 올 한 해 동안 이월 체납건수를 5만건 이하로 줄이겠다는 목표 아래 ▲체납 시 신속한 조세채권 확보▲급여·예금압류▲체납 자동차 번호판 영치▲1년 이상 압류 부동산 및 자동차 공매▲고액체납자 가택수색 및 동산압류 ▲체납실태조사반 운영 활동 등 다각적인 징수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체납실태조사반은 소액체납자에게 방문해 납부 능력을 파악하고 납부를 독려하는 시스템으로 '이월 체납건수 줄이기' 목표달성에 지대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여주시는 체납실태조사를 통해 생계형 체납자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 및 경제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사람중심 행복여주'의 시민과 소통하는 여주 만들기 공약사업 추진에 한 발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지방세 체납액 징수율 1위 달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