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30102856_wyxckmel.jpg
▲ 샘표 가마솥방식 사골육수 제품을 활용한 떡 만둣국 요리

 

갈수록 명절 상차림을 간소화하는 추세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30-40대 주부 67%가 이번 설에 직접 육수를 만드는 대신 시중에 판매되는 육수를 사용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설 연휴를 앞두고 30-40대 주부 115명을 대상으로 ‘시판 육수 구매 경험및 명절 사용 계획’을 조사한 결과, 95%가 시판 육수를 구매해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번 설에 시판 육수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67%였다. 시판 육수 구매 경험이나 명절 사용 계획에 있어서 전업주부와 취업주부 사이에 큰 차이는 없었다. 오히려 전업주부가 취업주부보다 시판 육수 구매 경험과 명절 사용 계획 비율 모두 근소하게 더 높았다.

 

명절에 시판 육수를 사용하려는 이유는 ‘간편해서’가 64%로 가장 많았으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22%), ‘맛있어서’(13%)가 그 다음 순이었다. 명절에 시판육수를 사용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답한 응답자의 55%는 “가족들 눈치가 보여서”를 이유로 꼽았다. 다른 이유로는 “명절 음식을 구입하기 때문에” “음식을 어른들이 직접 만드셔서” “중요한 날이라 직접 육수를 내야 할 것 같아서” 등이 있었다.

 

샘표는 ‘육수는 시간과 정성을 들여야 제 맛’이라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70년 넘게 우리 맛을 연구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농축 액상 형태의 육수 제품을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샘표 ‘가마솥 방식 사골육수’는 엄선한 한우사골과 국산 소금을 넣고전통 방식으로 끓여낸 제품이다. 첨가물 없이 고온에서 고압으로 장시간 끓인 정통 사골 곰탕을 농축 형태로 1~2인분씩 개별 포장해 구입과 보관이 편리하다. 물 3-4컵(700ml)에 사골육수 1포를 풀고 떡과 만두를 넣고 끓이면 깊은 맛의 떡 만둣국을 맛볼 수 있다.

 

사골육수 외에 솔치와 황태, 수염새우 등 11가지 비법재료를 넣어 만든 만능육수와 시원한 요리를 쉽게 도와주는 만능냉육수, 그리고 뿌리채소로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낸 채소육수도 있다. 이 육수 제품들을 활용하면 국, 찌개 등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다양한 국물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샘표 마케팅팀 홍은선 담당자는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명절에도 시판 육수를 사용하려는 주부들이 많아졌다”며 “육수를 내는 데 필요한 긴 시간과 수고로움을 덜어주는 시판 육수 사용으로 설 음식을 간편하게 준비하고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기는 명절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샘표 “30-40대 주부 67%, 설에 시판 육수 사용 계획 있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