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사장 이형희)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경쟁력 있는 요금제를 마련해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함께 10기가 인터넷 상용화 촉진 선도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등 10기가 인터넷 상용 서비스 솔루션 개발을 이미 완료했고 현재 서울, 인천, 수원 등 3개 아파트단지에서 국산 장비를 활용한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시범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5월 국내 최초로 시작한 2.5기가 인터넷 서비스 제공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10기가 인터넷 서비스 환경에서 실질적인 사용 경험을 확대 할 수 있는 상품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10기가 인터넷 사용 활성화를 위해 국책과제로 국내 기업과 함께 국산용 10기가 랜카드를 11월까지 개발, 검증을 통해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는 10기가 속도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고가의 외산 랜카드를 구입해야 되는 부담이 있으나, 국산 랜카드가 개발되면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는 10기가 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SK텔레콤과 함께 지난 9월부터 코엑스에서 기존대비 4배 빠른 차세대 WiFi 서비스 'T와이파이 AX'를 제공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최대 속도 4.8기가 Wifi 서비스를 경쟁사보다 빠른 내년 상반기 중에 제공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년간 회사가 축적해온 국내 최고 수준의 인터넷 기술력을 바탕으로 10기가 인터넷 장비산업 발전과 함께 10기가 환경에 이용 할 수 있는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서비스 생태계 조성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으며 이를 위해 정부, 관련 업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장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최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고 있는 세계최대 유선 정보통신 박람회(BBWF, 브로드밴드 월드포럼)에서 10기가 인터넷 서비스까지 하나의 시스템으로 제공 가능한 차세대 광가입자망 기술(NG-PON2 기술)로 최고 서비스 상을 받은 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K브로드밴드, '10기가 인터넷 상용 서비스' 11월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