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181024_091521019.jpg
 
-샘표, 발효 전문가와 함께 하는 ‘우리맛 발효학교’ 6기 수강생 모집
-미생물과 요리과학, 장 맛과 향 비교분석, 장 만들기 실습 등 흥미와 깊이 갖춘 프로그램 진행
-우리맛과 발효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지식과 경험 습득할 기회
 
최근 해외에서 더 주목 받고 있는 한국의 장 문화와 발효과학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특별한 학교가 열린다.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에서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 6기 수강생을 모집하는 것.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단순히 장(醬)을 맛있게 담그는 비법을 전수하는 것이 아니라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우리 장과 우리 맛, 그리고 발효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평소 자주 접하면서도 제대로 알지 못했던 장과 발효를 인문, 과학, 영양 등 다양한 측면에서 심도 있게 살펴볼 수 있는 기회다.
 
2013년에 처음 시작해 올해로 6기째인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11월22일부터 3월28일까지 총 10회의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된다. ‘우리 발효와 식문화’ ‘우리 발효와 과학’ ‘우리 발효와 우리맛’을 주제로 서울대 문정훈 교수와 국립농업과학원 홍승범 박사, 우리 장 명인과 샘표 연구진 등이 강사로 나선다. 메주에 들어 있는 곰팡이와 장에서 생성되는 신비한 미생물 등 발효의 비밀을 탐구하고, 장이 만들어지는 공정을 전통과 현대로 나눠 비교 분석하는가 하면 우리맛을 체계적으로 연구한 우리맛 연구결과도 접할 수 있다. 서울 충무로 샘표 우리맛공간에서 진행되는 강의와 함께 메주 만들기, 간장고추장된장 담그기 실습도 진행될 예정이다. .
 
전문가와 실무자들이 전하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 다채로운 실습이 강점인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는 우리 식문화와 식품 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다음달 11일(일) 까지 샘표 홈페이지(www.sempio.com)에서 하면 된다. 모집 정원은 40명이며, 교육 이수자 에게는 샘표 우리맛 발효학교 수료증을 발급한다. 수강료는 장 담그기 과정을 포함하여 총 35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샘표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전화(02-3393-5421)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샘표, 내달 11일까지 ‘우리맛 발효학교’ 6기 수강생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