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20180910013100353_01_i.jpg
 
문희상 국회의장은 10일 오후 국회의장 집무실에서 바데르 모하메드 이브라힘 알-아와디(Bader Mohammed Ibrahim Al-Awadi) 주한 쿠웨이트 대사를 만나 양국의 교류협력강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최근 쿠웨이트 내 아랍어 더빙 한국 드라마가 인기를 얻고, K-POP 팬층이 두껍게 형성됐다고 전해 들었다"며 "문화교류가 더욱 퍼져 양 국민 간 이해와 소통이 더욱 긴밀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이어 "현재 대한민국은 남과 북이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해 서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쿠웨이트가 수년간 이라크와 교류협력 해 온 노하우를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전수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알-아와디 주한 쿠웨이트 대사는 "중동지역은 최근 큰 격변기를 겪고 갈등이 많았지만, 쿠웨이트는 안정을 지켜왔고 지속적인 평화를 유지해 온 국가"라며 "현재 한국과 쿠웨이트 간 항공 직항로 개설에 어려움이 있는데 양국 문화의 소통 채널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 증대를 위해 한국 국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알-아와디 주한 쿠웨이트 대사는 이어 "쿠웨이트는 UN 안보리 이사국으로서, 한반도 평화를 위해 UN에서 한국의 입장을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예방에는 신동근 의원(한-쿠웨이트 의원친선협회 부회장), 한충희 외교특임대사, 박재유 국제국장 등이 함께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한 쿠웨이트 대사 예방 받은 문희상 국회의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