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식품에는 들어가서는 안 되는 발기부전치료제 성분 실데나필과 타다라필이 함유된 '어치브드(Achieved)' 제품을 해외 직구로 국내에 들여와 소비자에게 판매한 '퓨전스토아'와 '오케이365' 2곳을 적발해 행정처분 및 고발 조치했다고 19일 밝혔다.
 
20180719003100353_01_어치브드.jpg▲ 어치브드(Achieved) 제품(사진=식약처)
 
이번 적발은 국민신문고 민원 신고에 따라 지난 6월 12일부터 7월 15일까지 미국 다단계 판매 사이트(www.stayngoodshape.com)에서 해외 직구로 국내에 반입되는 제품에 대해 조사한 결과이다.
 
조사 결과 적발된 2곳은 G마켓 등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 구매대행 사이트를 개설해 '어치브드' 제품을 판매했으나 실제로는 미국 다단계 판매 사이트(stayngoodshape)에서 해외 직구로 제품을 구입한 뒤 보관하면서 주문이 들어오면 국내 택배를 이용해 배송·판매했다.
 
또한, 국내 구매대행 판매 사이트에 해당 제품이 발기부전과 성적 욕구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내용으로 허위·과대광고하면서 판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어치브드' 제품을 수거·검사한 결과, 발기부전치료제 성분 실데나필과 타다라필이 각각 94∼104mg/g과 25.2∼27mg/g 검출됐다.
 
식약처는 해당 업체들의 판매 사이트와 광고성 블로그 159개에 대해 즉시 차단·삭제 조치하고 관련 제품이 국내에 반입되지 않도록 관세청에 통관금지를 요청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국민 건강보호를 위해 위해 식품이 국내로 반입되지 않도록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며,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하거나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은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 또는 민원상담 전화 110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발기부전치료제 성분 함유 해외직구 제품 ‘어치브드’ 판매자 적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