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 국방홍보원(원장 오철식)은 24일 월드스타 가수 겸 배우 비(정지훈)와 김성원, 연기자 임주환, 김재욱 등을 홍보지원대원으로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3~13일 국군방송과 국방일보에 게재한 선발공고에 따라 17일까지 서류접수에 이어 23일 면접 및 실기 테스트 등 엄격하고 공정한 선발 절차를 거쳤다.

▲ (사진: 국방홍보원)

가수 정지훈(비) 이등병은 지난해 10월 11일 경기 의정부 306 보충대에 입소해 육군 5사단 신병교육대에서 5주, 이어 제2신교대에서 3주 등 8주 동안의 신병훈련을 마치고 5사단 신병교육대 조교요원으로 복무해 왔다.

또한 김성원 일병(그룹 ‘언터처블)은 육군 28사단 본부대 군악대에서 군악병으로 군복무중 홍보지원대에 선발되었고, 임주환 일병은 육군 23사단에서 정훈병으로 근무 중에 응시해 선발되었다. 김재욱 일병은 5사단 공병대대에서 야전 공병으로 복무중 홍보지원대원으로 뽑혔다.

23일 국방부의 승인 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된 이들은 3월에 국방부 근무지원단으로 소속부대를 변경해 국군방송 TV와 라디오의 각종 프로그램과 매주 각급부대를 찾아가 위문공연을 하는 ‘위문열차’ 공연에 참여, 장병들의 사기진작 및 국방홍보를 위해 활동하게 된다.

국방홍보원은 이선호(앤디)와 이준기의 전역으로 생긴 공백을 최소화하고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시킬 수 있는 수준 높은 인재들이 선발, 이들의 재능을 살려 앞으로 큰 활약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현재 국방홍보지원대에 복무중인 병사는 다음과 같다. 연기자는 이동곤(이동건) 병장, 김보석 병장, 김형수 병장, 김지훈 상병, 조정익 일병 등이며, 가수로는 최진(미스라진) 상병, 유승찬 상병, 박효신 상병, 강창모(KCM) 이병 등이다. 또한 개그맨은  양세찬 병장, 이진호 일병이 복무중이며, 작곡병으로 정재일 병장이 복무중이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수 비, 국방홍보지원대원 최종 선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