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7878(2)_cp.jpg
 
올 들어 처음으로 진드기가 옮기는 감염병으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보건당국이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24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지난 20일 충남 청양에 거주하는 여성 A(62)씨가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evere Fever with thrombocytopenia Syndrom: SFTS)으로 사망했다.
 
A씨는 밭농사, 고사리 채취, 나물 캐기 등 야외활동을 한 뒤 지난 13일부터 발열과 설사 증상을 보여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호전되지 않았다.
 
이후 16일 대학병원으로 전원 후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았으나 20일 오후 9시경 패혈성 쇼크 등으로 사망했다. 앞서 A씨는 19일 충남보건환경연구원의 유전자 검사를 통해 SFTS 확진 판정을 받았다.
 
SFTS는 주로 4∼11월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주로 작은소피참진드기)에 물린 뒤 고열(38~40℃)과 오심·구토·설사 등의 소화기 증상을 나타내는 감염병으로 지난해 환자 272명 중 54명이 숨진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SFTS는 예방백신이나 치료제가 없어 야외활동을 할 때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
 
특히 SFTS 감염자는 50대 이상의 농업이나 임업 종사자의 비율이 높아 농촌지역 고연령층에서 더욱 주의해야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올해 첫 SFTS 사망자 발생…“야외활동시 진드기 주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