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바른미래당 이정원(63) 전 천안시의회 의장이 천안갑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 전 의장은 19일 오전 "천안갑 재선거에 출마하려는 분들이 모두 변화와 개혁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열정만으로 오는 건 아니다"며 "누구보다도 지역 정서에 밝고 열정과 신념으로 무장한 오랫동안 준비해 온 이정원이 지역민들과 함께 역동적인 천안, 변화하는 천안을 만들고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이 전 의장장은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과 경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정말 새로운 천안을 만들겠다. 몇 번의 좌절을 겪는 등 어려움도 있었지만 많은 것을 배운 만큼 다시 시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천안은 교육도시와 유통도시의 이미지를 내세우고 있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말 뿐이다. 교육인프라의 확충이 이뤄지지 않아 선진교육의 틀을 확보하는데 한계가 있다”면서 “게다가 도농복합도시라고는 하지만 지역 간 편차가 너무 커서 시민들의 불만이 팽배해 있다.”며 이 지역 정치인들을 질타하고 나섰다.
 
특히 그는 "성장 동력이 멈춰버린 위기의 천안을 살려내기 위해서는 이제 변화를 선택해야한다"며 "기성 정치의 구태에 질린 시민들이 이제 신선한 인물을 정치적 리더로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전 의장은 천안시의회 4선 의원을 지냈으며 공기업 동서발전 상임감사와 장애아동 조기교육원 자람 동산을 설립 운영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바른미래당 이정원 전 시의장, 천안갑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