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20180212010100353_01_i.jpg▲ (사진=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세계인이 함께하는 평창올림픽의 취지에 동참하고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진행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국내거주 외국인 근로자 및 가족을 초청해 동계올림픽을 관람하고 체험하는 평창 스노우 드리밍 페스티벌(Snow-Dreaming Festival)을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창동계올림픽이 진행되는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4박 5일 동안 실시되며 전국 각 지역 외국인력지원센터에서 추천한 외국인 근로자 2명과 그 가족 등 총 10여 명, 그리고 가족을 동반하지 않은 외국인 근로자 30명을 초청해 동계올림픽 경기를 관람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은행으로서 동계올림픽의 성공은 물론 오랫동안 한국에 근무하면서도 업무와 비싼 항공료 등의 부담으로 고향 방문이 쉽지 않은 국내거주 외국인 근로자와 그 가족들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세계인이 함께하는 동계올림픽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국의 가족을 초청해 함께 이번 행사에 참가한 베트남 근로자 팜티넨(PHAM THI NEN)은 "베트남에서는 눈을 거의 볼 수 없어 스키 등 동계올림픽 경기가 생소했지만 이번에 스키 경기를 보면서 동계올림픽 경기도 매우 스피드하고 재미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가족과 함께 경험한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을 평생 기억에 남을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박지환 KEB하나은행 기업영업그룹 전무는 "KEB하나은행을 거래하는 국내거주 외국인 근로자분들에게 항상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통해 외국인 근로자와 가족분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함은 물론 세계인이 함께하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에 일조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EB하나은행, '평창 스노우 드리밍 페스티벌'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