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국내 바이오의약품 산업계·학계·식약처가 참여하는 '바이오의약품 산업발전 전략기획단(Dynamic BIO)' 워크숍을 28일 그랜드컨벤션센터(서울시 영등포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17년 다이나믹바이오 운영 결과를 공유하고 바이오의약품 산업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바이오의약품 제약사 등 약 15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17년도 다이나믹바이오 운영결과 발표 ▲분과별 토론회 및 '소통의 장' 민원 대면상담 ▲바이오의약품 정책설명회 등이다.
 
특히, 바이오의약품 분야 민원인과 식약처 간 대면상담을 통해 민원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소통의 장' 프로그램도 새롭게 운영된다.
 
이날 워크숍 이후에는 '바이오의약품 허가·심사 설명회(BioUpdate)'를 개최해 바이오의약품 허가·심사 등 관련 규정에 관해 설명하게 된다.
 
주요 내용은 ▲'17년 바이오의약품 허가·심사 주요업무 추진현황 ▲'17년 바이오의약품 제·개정 가이드라인 설명(생물학적제제, 유전자재조합의약품, 세포·유전자치료제) ▲질의 응답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워크숍 및 설명회 개최를 통해 산·학·관 소통이 활성화됨으로써 산·학 전문가의 정책 참여가 확대되고 애로사항에 대한 의사소통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식약처, 바이오의약품 산업발전 전략기획단 워크숍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