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뉴스=opennews)

경남 함안군은 오는 11월 4일과 5일 양일간 함안군 승마공원에서 '제1회 함안 아라가야 전국 승마대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20171031012900353_01_i.jpg▲ (사진=함안군)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함안군이 주최, 경상남도승마협회가 주관하는 대회로 농림축산식품부, 경상남도, 함안군의회, 한국마사회, 함안군승마협회에서 후원했다.
 
말산업 거점지역 육성을 도모하고 승마인구 저변확대로 말산업 선도 도시로서의 입지를 구축코자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유소년부·통합부·일반부로 나눠 선수 330여 명과 마필 80여 필이 출전할 예정이다.
 
대회종목은 장애물(유소년부·통합부·일반부), 권승경기(유소년부), 마장마술(통합부), 릴레이(일반부) 등 4개 종목 7개 경기로 구성됐다.
 
공식행사인 승마대회를 비롯해 부대행사로 승마체험, 캐리커쳐 그리기, 편자 던지기, 장제 시연, 함안군 우수농산물 홍보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군은 이번 전국 승마대회 개최를 통해 승마공원 홍보와 관광인프라 구축으로 군 말산업 활성화를 비롯해 선수단과 관람객 유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전국 승마인들의 한마당 축제로 승화시키는 한편 국내 말산업 선도 도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대회 개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 승마공원(함안군 가야읍 봉수로 478) 내에 있는 '함안승마장'은 15만여㎡의 부지에 83억여 원을 투입, 지난 2015년 개장했다.
 
시설로는 마사동 56칸과 실외승마장 4개소, 실내승마장 2동, 외승코스, 관리사 1개소 등을 갖추고 있다.
 
현재 선진 국민 레저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승마사업을 이끌고 있으며 학생 승마체험 사업, 직장인을 위한 야간승마강습반, 승마아카데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승마 프로그램 운영으로 군민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안군, 아라가야 전국 승마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